[경영학] 농심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論
환경 분석
Ⅱ. 本論
1. 그룹 농심 소개
2. 현재 농심의 경영 전략
3. 환경 변화에 따른 위협
4. 새로운 혁신 전략
5. 인터뷰 내용
Ⅲ. 結論
‘농심’의 미래는?
- 본문내용
-
(1) 스타(면 사업)
면시장의 경우 라면 시장점유율 60%이상을 유지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의 해외진출로 시장성장율 또한 높기 때문에 스타로 본다.
(2) 문제아(음료 사업)
음료사업의 경우 아직 시장 점유율 부분에서 낮으며, 상대사에 비해서 강력한 경쟁우위가 없다. 하지만, 음료 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있으며, 후발주자로서 농심의 브랜드와 맞춤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스타로 갈 수 있는 시장이다.
(3) 현금젖소(스낵)
스낵시장은 국내 점유율 72%로 국내 포화상태에 이루어져 있으며, 글로벌화를 이루기 위한 시장으로서 내비쳐 지고 있다. 하지만 스낵 파동(멜라민 파동)과 함께 성장률에 있어서 한계적이며, 현금 젖소로서의 역할로서만 기대할 수 있겠다.
(4) 개(냉동식품)
냉동식품은 1위가 CJ 2나머지는 순위를 정해도 의미가 없을 정도로 타 브랜드와 농심의 입지가 적다. 냉동식품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도 않고, 시장점유율도 낮기 때문에 철수하기를 권하는 개라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Ⅳ. 參考文獻
※ 서적
서명: 農心三十年史, 저자: 農心그룹 [編], 1996
※ 인터넷 자료
http://www.naver.com/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30573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42410481311363
http://cafe.naver.com/kimdaisuk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244
※ 신문 기사
매일경제, 2009년 4월 1일자
머니투데이, 2008년 9월 5일자
매일 경제, 2008년 7월 8일자
매일 경제, 2008년 10월 2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