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농심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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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序論
환경 분석

Ⅱ. 本論
1. 그룹 농심 소개
2. 현재 농심의 경영 전략
3. 환경 변화에 따른 위협
4. 새로운 혁신 전략
5. 인터뷰 내용


Ⅲ. 結論
‘농심’의 미래는?
본문내용
(1) 스타(면 사업)
면시장의 경우 라면 시장점유율 60%이상을 유지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의 해외진출로 시장성장율 또한 높기 때문에 스타로 본다.
(2) 문제아(음료 사업)
음료사업의 경우 아직 시장 점유율 부분에서 낮으며, 상대사에 비해서 강력한 경쟁우위가 없다. 하지만, 음료 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있으며, 후발주자로서 농심의 브랜드와 맞춤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면 스타로 갈 수 있는 시장이다.
(3) 현금젖소(스낵)
스낵시장은 국내 점유율 72%로 국내 포화상태에 이루어져 있으며, 글로벌화를 이루기 위한 시장으로서 내비쳐 지고 있다. 하지만 스낵 파동(멜라민 파동)과 함께 성장률에 있어서 한계적이며, 현금 젖소로서의 역할로서만 기대할 수 있겠다.
(4) 개(냉동식품)
냉동식품은 1위가 CJ 2나머지는 순위를 정해도 의미가 없을 정도로 타 브랜드와 농심의 입지가 적다. 냉동식품은 사람들이 많이 찾지도 않고, 시장점유율도 낮기 때문에 철수하기를 권하는 개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Ⅳ. 參考文獻


※ 서적
서명: 農心三十年史, 저자: 農心그룹 [編], 1996





※ 인터넷 자료
http://www.naver.com/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30573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42410481311363
http://cafe.naver.com/kimdaisuk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244





※ 신문 기사
매일경제, 2009년 4월 1일자
머니투데이, 2008년 9월 5일자
매일 경제, 2008년 7월 8일자
매일 경제, 2008년 10월 2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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