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오리온,초코파이,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감성경영

(1) 정의
감성경영(Emotional Management)이란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감성경영은 고객을 지향하여 매출액 상승과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를 도모하는 것과 기업 내부의 조직분위기 활성화와 인재양성 효과를 기대하는 것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이다.(출처 : 현대경제연구소)

(2) 배경
20세기 수많은 기업들이 등장하면서 가격, 품질, 기능이 중요시 여겨지고 상명하복을 중시하는 권위적인 카리스마가 CEO의 기본요건이었다. 그러나 21세기는 삶의 질이 높아지고 개성과 문화의 다양성이 강조되면서 소비자들은 디자인, 브랜드, 서비스, 감각적 정서 등을 중시하고, 임직원들에게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사고가 더욱 중시되고 있다. 즉, 과거에는 경영이 물적자원과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경영합리화를 추구해왔다면, 이제는 임직원들의 감성을 자극,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능력발휘가 가능한 기업문화를 구축하는데 성패가 달려있기 때문에 감성경영이 대두되었다.



2. 오리온 기업소개

(1) 오리온 선정 이유
최근 트랜드에 맞게 여러 기업이 더욱 더 소비자들의 욕구와 감정을 자극하고 호소하기 위한 노력들과 함께 사내에서도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 대우, 현대기업 뿐만 아니라 여러 중소기업들도 '직원이 즐거워야 회사가 산다'라는 슬로건 하에 새로운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한국인의 보편적 정서인 '정'을 소재로 감성마케팅을 하여 30년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쵸코파이의 오리온도 사내에서 감성경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시작으로, 오리온 기업과 감성경영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브랜드로 발돋움하기까지 해외 주력시장은 중국에서 더 나아가 러시아, 베트남 등이었으며 초코파이를 필두로 50여 종의 제품을 수출해 왔다. 현재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에 모두 8개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보유한 상태로 오리온의 해외 매출은 2009년 국내 매출까지 뛰어넘은 상태이다.2012년 지난해, 오리온은 중국에서 초코파이의 달콤한 맛으로 매출 1조 원을 달성하였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곳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및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이중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목 차1 서론Ⅰ. 개요1. 연구목적2 본론Ⅱ. 자사 소개1. 회사연혁2. 중국 진출배경 및 현황Ⅲ. 중국 시장 분석1. 시장주체 분석2. 중국시장 개관3. 중국 소비자 분석4. 중국 제과시장 분석5. 중국시장 내 경쟁자Ⅳ. 오리온 경영사례1. 초코파이 기술력2. 초코파이 현지화3. 초코파이 홍보력4. 전략 분석1)SWOT2)STP3)4PⅤ. 경쟁사 왕왕 분석1. 왕왕 소개2. 경쟁현황 및 전망3. 왕왕 성공 전략Ⅵ. 오리온의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성공사례분석과 초코파이 미국진출 새로운 마케팅(SWOT,STP,4P)전략 제안
  • 초코파이 미국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1) 신시장 SWOT 분석 (2) 신시장 STP 분석 (3) 신시장 마케팅 4P 분석 INDEX오리온 연혁 ㅣ기업 비전ㅣ세계 속의 오리온기업소개오리온 소개기업연혁1956년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1960년 캔디류와 비스킷류 개발로 고속 성장1974년 초코파이를 독자 개발, 매년 100%씩 성장1987년 미국 펩시사와 합작하여 ‘치토스’ 개발1996년 구색제품을 과감히 정리, 핵심브랜드 전략 수행2001년 오리온그룹은 동양그룹과 계열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보고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I.서론1.선정동기2.회사소개1)오리온의 역사2)초코파이의 역사II.본론1.오리온 초코파이의 현황1)국내현황2)해외현황3)중국의 현황2.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위기요인 및 극복1)전기의 성공요인&위기요인2)후기1,2의 성공요인&위기요인3.전략분석틀1)STP분석 2)4P분석3)SWOT분석4.타 경쟁사와의 비교III.결론1. 우리 조가 생각하는 초코파이의 향후 방

  • [국제경영론]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목 차Ⅰ. 오리온 초코파이, 내 소개부터 해볼까?1) 오리온 초코파이 선정이유2) 오리온 기업 소개Ⅱ. 오리온 초코파이, 나는 이렇게 성공했다.1)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배경2) 중국의 제과시장과 소비자 분석3) 초코파이의 성공 비결 분석(SWOT, STP, 4Ps, 핵심성공요인)4) 중국시장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위기와 성장5) 초코파이의 기타국가 진출Ⅲ. 오리온 초코파이, 나의 미래는?1) 당면과제와 전망2) 우리의Promotion 제안자료출처Ⅰ. 오리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