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턴호텔,조직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 선정 이유

2. 가설 제기

3. 해밀턴 호텔 분석

4. 환경 분석 및 이론 적용

5. ACTION PLAN

6. 결론

본문내용
1. 조직 선정 이유

우리가 생각하는 조직이란, 조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조직원끼리 상호작용을 하는 것 이라 생각 한다. 또한 이러한 조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도 무수히 많다. 조직은 조직을 둘러싼 수많은 환경과 떨어져서 독자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에 앞으로 우리는 환경이 조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그에 따라 조직이 어떻게 반응하고 혹은 대응하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환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우리의 주요 관심사로 선정하고, 우리의 주제에 어울릴 수 있는 조직을 찾기 위해 고심했다. 수업 시간에는 다양한 조직을 배웠다. 하지만 수업 시간에 배운 조직들은 제조회사, 유통업체에 의해 확립된 이론이어서, 우리의 분석대상이 서비스업에 기초한 기업이라면 유익한 연구가 될 것 같았다. 서비스업은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보다 고객의 반응 속도가 빠르다는 것에 주목했다. 모든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이익의 창출에 고객이라는 요소는 가장 중요하다. 조직, 그리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그것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환경. 이 모든 것의 상호작용 결과가 고객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고, 고객의 만족에 기업의 성패가 좌우 된다는 점에서 서비스업은 우리가 분석하고자 하는 조직의 환경적 측면을 잘 담아낼 수 있는 그릇이 될 것 같았다. 서비스업이라는 큰 그림이 그려지고 나자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은 호텔이었다.
호텔로 기업 유형을 선정하니 어디에 위치한 어떤 호텔을 선정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고민을 해 보았다. 이 연구는 『경영조직론』 수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조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가장 우선시 해야 할 것이다. 때문에 조직은 접근 가능성이 높고, 특정한 환경적 특이성을 가진 곳을 조사 대상으로 해야 할 것 이라 생각했다. 다양한 호텔을 찾은 끝에 이태원에 위치한 해밀턴 호텔을 선정했다.
이태원은 미군기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 이국적인 분위기 등으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손 꼽히던 지역이다. 하지만 타 지역과 의 뚜렷한 차별성이 존재 하지 않게 되었고, 낙후된 쇼핑 시설로 인하여 상권이 침체 되었었다. 최근 이색적인 레스토랑, 클럽 등이 생겨 내국인, 외국인 모두를 유치할 수 있을 만한 문화 컨텐츠를 갖춰 관광객을 유치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브랜드 출시 등에 따른 수익성 높은 고가제품 매출비중 확대에 따라 시장규모 감소에 따른 매출감소의 일부를 상쇄하고 있다. 2 마이클 포터의 산업 내 경쟁세력 모형 5 force1. 공급자 – 추가하세요!2. 구매자 구매자들은 가격인하, 품질 향상, 서비스 증대를 요구하거나 경쟁기업들을 서로 대립시키는 행위를 통해서 구매자의 힘을 키워서 구매자 교섭력을 높인다. 담배판매점들의 특별한 판촉노력 없이 제조업체의 점포 내에서의 한정된 판촉활동

  • 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경영기술의 발전으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킴으로서 저가항공사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진 에어는 대한항공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의 성격으로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계받은 항공기와 서비스의 안전성에 대한 Needs에서는 타 항공사보다 월등히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6. 신뢰성에 대한 Needs- 안전성을 기본으로 한 항공사에 대한 신뢰성은 고객 Needs의 최종단계로서, 이에는 기업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했던 높은 서비스 수준,

  • 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경영이념과 경영전략, 각종 현황 등으로 이마트에 대한 기업정보를 알아보고 이마트 식품군에 관한 각종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신세계 이마트의 식품군의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더욱 세밀히 살펴보고, 이마트 식품마케팅의 예를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마지막으로 이마트 식품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 성공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켜 나아갈 것인지도 알아보고자 한다.제2장 본론제1절 이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색 강화- 소셜미디어 인수4) M&A- 구글의 인수합병의 목적- 특허전쟁에 대비- 사업의 다각화- 구글의 인수합병의 성공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

  • 대한항공,서비스마케팅,대한항공서비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과 고객 범주를 확장시킴으로써기존 시장에 만족하지 않는 대한항공의 적극적인시장침투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직원 메이크업교육(People),플라잉 맘 서비스(Process),기내 면세점 운영 (Physical Evidence) 등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대한항공은 향후 경영악화를 대비한선제적 대응전략으로 A380 구매계약과 같은공격적인 마케팅을 보여주고 있다.토 론 문 제공신력 있는 국제 항공 리서치 기관인 SKYTRAX에 따르면 아시아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