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art 1. 현재 두산의 마케팅 상황은?>
1. 두산 베어스 선정 이유
- 프로 야구 구단 중 하나인 두산 베어스는 1982년 야구 구단 중 가장 먼저 설립된 구단으로서 서울 잠실을 연고로 가장 팬이 많은 구단 중에 하나이며, 대중들에게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기 구단이다.
이러한 마케팅이 펼쳐질 수 있는 데에는 국제 경기에서의 국가대표팀의 선전으로 한국 야구의 위상이 높아진 것이 큰 몫을 했다. 이를 통한 야구의 인기가 증가했으며 야구를 관람하는 팬들의 응원문화도 성숙하고 있다. 구단의 인기와 야구에 대한 높아진 관심에 걸맞게 두산 베어스는 폭넓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두산 베어스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IT를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에 앞서 나가고 있다.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한 홈페이지에 구단 경기 실시간 중계, 베어스 미투데이 운영 등의 웹을 통한 마케팅과 아이폰 콘텐츠인 베어스 어플리케이션, 컴퓨터 바탕화면의 베어스 위젯 등 다른 구단 마케팅에 비해 앞서 나가고 있다. 또한 직장인의 날 이벤트 등 관객층을 세분화한 끊임없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베어스 데이 이벤트, 웨딩 이벤트, 팬들과 선수들을 이어주며 올드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켜 주는 플레이어스 데이 이벤트,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여성 마케팅인 퀸스데이 이벤트 등 관객층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식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