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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해외직접투자 개괄 설명과 기업선정 동기

1. 해외직접투자(FDI)와 프랜차이징

2. 기업선정 동기(산업분석)

본론
Ⅰ.국내에서의 미샤

1. 기업이념 및 소개

2. 국내시장 현황(화장품 시장 분석)

Ⅱ.미샤의 몽골진출

1. 몽골진출동기

2. 몽골시장분석(경쟁자, 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

Ⅲ.미샤 해외 진출의 이론적 분석

1. 시장세분화

2. 과점적 대응이론

Ⅳ. 미샤와의 인터뷰

1. 질의서 Q&A

결론 - 미샤에 대한 평가 및 앞으로의 방향

1. 몽골시장에서의 미샤의 SWOT 분석
2. 우리가 내려본 미샤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서 론 - 해외직접투자 개괄 설명과 기업선정 동기

1. 해외직접투자(FDI)와 프랜차이징
FDI란 Foreign Direct Investment의 약자로서 번역하면 ‘해외직접투자’라 할 수 있다. 이는 단순히 외국인 신분으로 자산을 현지국내에서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적인 경영 참가와 라이센싱 등 현지국내 기업과 지속적인 경제관계를 수립할 목적으로 행하는 투자를 말한다. 즉, 피투자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가함을 목적으로 자본, 경영능력, 기술, 상표 등의 생산요소를 복합적으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기업 활동이다. 국제간의 직접투자는 보는 관점에 따라 두 가지 개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투자국의 입장에서는 '해외직접투자'가 되고, 피투자국의 입장에서는 '외국인직접투자'가 된다. 또한 해외직접투자는 해외간접투자와 구별된다. 국가 간의 자본이동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나, 경영 지배 및 통제를 목적으로 하는 해외직접투자에 비해, 해외간접투자는 배당, 이자 등의 투자과실을 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다. 하지만 투자의 동기를 구별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많은 국가는 일정비율 이상의 지분을 보유할 때는 직접투자로 간주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자본이동이 수반되지 않는 해외직접투자도 있을 수 있다. 즉, 본사국인 투자국 자본의 외국으로의 이동이 없이, 외국의 현지금융시장에서 자금을 차입함으로써 외국기업의 통제권을 획듣할 구 있는 한편, 특허권ㆍ기술ㆍ기계 등과 같은 비화폐적인 실물자산으로도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투자분의 과실이익이 피투자국에 재투자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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