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마케팅사례,화장품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경영전략보고서,미샤화장품시장,저가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미샤경영전략사례,미샤화장품시장분석사례,저가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미샤기업분석,미샤화장품,저가화장품시장,미샤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미샤화장품,성공사례,마케팆너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선정 기업 소개
2. 선정 커뮤니티 소개
3.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따른 4P전략
7. 마무리
8.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선정 기업- MISSHA
1) 기업 소개
미샤는 Able C&C기업의 브랜드로써, '화장품이 비싸야 한다.' '감성에 호소해야 한다.' 이런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화장품은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으로 비싸야 할 이유가 없으며 적정한 마진으로 철저히 고객의 이익에 부합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만들어진 브랜드이다. 과거 미샤는 포장을 철저히 단순화시켰으며 배송은 등기우편을 원칙으로 하였고, 용기는 포장과정에서 파손이 되지 않도록 플라스틱을 많이 사용하였다. 그리고 제품은 값을 정해 지지 않았었고 제품 당 배송료 3,000원만 내면 어떤 제품이라도 받을 수 있었다. 미샤의 가격 3,300원은 이렇게 정해진 것이었다.(여기서 상승된 300원은 부가세이다.)
테스트 서비스는 1999년에 시작되었고, 그 때의 헤드카피가 "게시판 읽고 쓰면 화장품이 공짜~"였다. 이것으로 “미샤”라는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뷰티넷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초기에 제품은 6~8가지 밖에 없었지만 회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그 인기는 계속 되어 뷰티넷은 미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커뮤니티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미샤는 2002년 4월 이대 앞 전문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였다. 2004년 8월에 미샤 매장이 200호점을 넘어섰고 2010년 3월 기준으로 국내에 380여 곳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해외로는 2004년 9월 해외 1호점인 시드니점을 시작으로, 싱가폴점, 홍콩 1,2호점, 대만 1,2,3,4,5호점, 멕시코 1,2,3호점, 몽골 1호점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하고 있으며 2010년 3월 기준으로 21개국 484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2) 연혁
1998년: (주)엘트리는 잎스브랜드를 운영
2000년: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
2001년: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
2002년: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
2003년: (주)에이블 C&C 사명 변경,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2004년: 미샤 전문매장 100호점 오픈, 미샤 해외진출(시드니점, 싱가포르점, 홍콩점 오픈)
2005년: 미국,일본,중국 시장 진출
2006년: 몰타의 슬리마 지역에 1호점 오픈,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 최초 유럽시장에 진출
2009년: 미샤 국내 매장 370개 해외 280개 매장 보유
- 참고문헌
-
1) 온라인 사이트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카페 파우더룸 http://cafe.naver.com/cosmani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 화장품시장 미샤 기업분석 미샤 소비자분석 미샤 브랜드마케팅 미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미샤 마케팅 미샤 화장품시장 미샤 소비자분석 미샤 브랜드마케팅 미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미샤,화장품산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화장품업계,미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