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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산업분석
2. 분석기업의 개요
3. 요약 재무제표
4. 비율분석 (추세분석)
5. 공통형/지수형 재무제표
6. 종합적 비율분석
7. 레버리지 분석
8. BEP 분석
9. Cash Flow 분석
10. 부실예측 분석
11. 신용등급분석
12. SWOT 분석
13. 질적 경영분석 추가자료
14. 이슈분석
15. 총평
본문내용
2. 분석기업의 개요
(1) 개요
-설립시기: 1954년 9월 제일모직공업(주)으로 설립한 뒤 1975년 5월 상장기업이 됨.
삼성그룹 계열의 의류제품 및 석유화학수지품 제조업체.
-주요제품: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후부, 구호 등의 캐주얼과 남성정장, 여성정장 브랜드제품을 생산.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핵심가치: 정도경영, 상생추구, 최고지향, 인재제일, 변화선도
-국내사업장: 의왕 R&D 센터 등 5개
-임직원수: 3,853명 (남: 2,871명, 여: 982명)
-해외사업장: 미국, 독일 등 22개
-제일모직 패션사업의 미래비전
⇒ FASHION 브랜드 경쟁력으로 수익기반을 넓혀나가는 것.

(2) 2010년 영업실적
2010년 상반기 세계경제는 회복세를 보였으나, 남유럽 재정위기에서 촉발된 유럽경제의 둔화, IT산업 재고조정, 원자재 가격 상승, 각 국간 환율전쟁 등의 심화로 하반기 세계경제는 다시
하락하여, 지난해 제일모직을 둘러싼 경제상황이 어두웠다고 보인다.. 하지만 변동성이 심한 사업환경 하에서도, 제일모직은, 2010년 매출액 5조, 영업이익 3,340억의 성장을 이뤘다.
케미칼 부문에서는, 환율하락과 주요 원료가의 상승, IT경기의 급격한 침체 등 경영환경을 위협하는 여러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강화하고 스마트폰, Tablet PC 등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IT 기기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이뤘다. 원료가 상승에 따른 마진 축소 및 하반기 디스플레이 시장 둔화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소폭 감소하였지만, 고객 다변화 및 영업기반 활동 강화로 그 폭을 최소화 했다.
특히, IT경기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와중에서도 Paste, CR 등의 공정소재는 꾸준한 품질개선을 통해 고객사의 신뢰도를 높여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달성했으며, 편광필름 외 확산판, 표면코팅 등 필름 류의 매출도 고르게 확대되었다
.2010년 패션부문은 전반적인 소비심리의 개선 속에 남성복의 회복, 빈폴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최근 집중적으로 런칭한 여성복 및 해외상품의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며 국내 제일의 패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신규매장 오픈에 따른 인건비, 판촉비 등 마케팅비가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나타내었고, 신규브랜드들이 빠른 속도로 안정화되며 보다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창출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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