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테러,해킹,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이버테러 개요
2. 사이버테러 개념 및 유형
3. 사이버테러 주요 사례
4. 결론
본문내용
사이버테러 개념 및 유형

사이버테러 개념
상대방 컴퓨터나 정보기술을 해킹하거나 악성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설치하는 등 컴퓨터 시스템과 정보통신망을 무력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테러리즘

사이버테러 유형
개인적 침해유형: 컴퓨터 바이러스, 해킹, 서비스 거부 공격
조직적 침해 유형: 유․무선 도청, 통신망 교환 시스템 동작마비 공격 등 (개인적 공격 방법 포함)
국가적 침해 유형: 첨단도청 및 암호해독, 전자공격무기 등 (개인․조직적 공격방법 포함)
참고문헌
문종식 ․ 이임영 2010.08 「사이버테러 동향과 대응방안」,『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학회지』pp.21~27, 한국정보보호학회
선재훈, 김귀남. 2010. ⌜Cloud Computing의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한 취약점 분석⌟ 정보, 보안 논문지 제10권 제4호
조광래. 2005. 『정보환경 변화시대의 사이버테러 양상 및 대응체계에 관한 연구』. 박영사.
검찰"농협 전산망 해킹 北소행 가능성 커" 잠정결론 2011.5.1 세계일보 안석호기자
농협, 또 전산망 마비.. 최원병 회장에 불똥튀나 2011.12.2 시사서울 변주리기자
현대캐피탈 해킹 동기, 장기 도피 자금 마련 2011.10.18 KBS 한재호기자
현대캐피탈 해킹범 4년 전엔 다음 공격했다 2011.4.13 한국일보 정헌기자
청와대 컴퓨터 해킹당했다. 직원 자료 유출 2008.4.22 SBS 김성준 기자
해킹당한 청와대, 국가정보 유출파문 2008.4.22 국민일보 하윤해기자
청와대 해킹사건을 보면서 드는 의문 2008.4.22 블로터넷
경찰, 청와대 홈페이지 DDoS공격 수사착수 2009.7.8 민중의소리
청와대 국방부 등 주요기관 대규모 해킹 2009.7.8 YTN
청와대 등 국내 주요기관 사이트 25개 해킹 2009.7.18 민중의소리 정가영기자
해킹, 안전지대는 없다 2011.11.26 이티뉴스 장윤정기자
포털에 가면 DDoS툴 널려.. 해킹 참 쉽죠잉~ 2009.7.16 쿠키뉴스 김현섭기자
‘룰즈섹’ 해킹에 CIA도 뚫었다 2011.06.17 세계일보 안두원기자
해킹농락.. 룰즈섹 정체 뭘까 2011.06.17 인터넷한국일보 배성제기자
선관위 디도스 공격 수사 잰걸음 2011.12.06 내일신문 고병수기자
네이트, 싸이월드 개인정보 유출.. 2,3차 피해 막는게 우선 2011.07.28 김정완기자
넥슨해킹은 지능형 공격(APT)? 2011.11.28 뉴데일리 김태민 기자
백과사전 네이버 「멜리사바이러스(Melisa virus)」
위키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마케팅 - 어떻게 목표고객에 도달할지 모색하는 단계3. 디자인의 우수성4. 혁신 브랜드 이미지5. 또 하나의 확장, iTunesⅡ. 본론-3: Apple의 마케팅 전략1. 애플社의 경영전략(1) 공개전략(2) 시장 표준화 전략2.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전략(3) SWOT 분석3. iPod의 해외 마케팅 전략(1) 브랜드 마케팅 (2) 디자인 마케팅(3) 보조서비스 ‘iTunes 마케팅(4) 마니아 마케팅4. iPod의 국내 마케팅 전략(1) 체험 마케팅(2) 하이브리드 마케팅(3) 저가전

  •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기업 소개  3Ⅱ. 본론1. 상황분석 1가. 항공 시장 상황 분석  8나.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 분석 

  •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분석
  • 기업 소개  3Ⅱ. 본론1. 상황분석 1가. 항공 시장 상황 분석  8나.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 분석 

  • [국제관광론]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실속 남도여행상품
  • STP strategy1.Segmentation(1) 시장세분화 전략시장세분화전략에는 다음과 같이 서로 다른 마케팅전략이 있다. ① 시장집중전략: 시장세분화에 의한 각 세분시장의 수요의 크기, 성장성 수익성을 예측하고 그중에서 가장 유리한 세분시장을 선택하여 시장표적(市場標的)으로 하고, 그것에 대해 제품전략에서 촉진적 전략에 이르는 마케팅전략을 집중해 나간다. 이 전략은 자원이 한정되어 있는 중소기업에서 채택되는 경우가 많다. ② 종합주의전략: 대기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서비스를 기반으로인터넷 서비스를 선점한벤처업계의 선두주자현재 재도약을 노리는 만년 2위최근 조중동 기사 중단,아고라 토론장으로 여론 집중I. 서론시장환경시장 진입 장벽저 -> 고시장 진출 기업많음(현재 3강 3약)경쟁치열기술력높음소비자 관여도고관여I. 서론경쟁기업폐쇄적인 시장환경기술력마케팅전략적 제휴/합병II. 본론STP① Segmentation5점만점,상대적 기준사용빈도구매력이용목적10대43엔터테인먼트,게임20대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