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론]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실속 남도여행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Introduction
일본인 관광객의 감소
일본인 관광객 하락추세의 요인
일본인 관광객 선정 이유
팬스타 선정 이유
남도, 부산관광의 선정 이유

Ⅱ. 시장조사 / 타당성 분석
외부시장 조사
내부시장 조사
타당성 분석

Ⅲ.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Ⅳ.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Ⅴ. 4P
Product
Promotion
Price
Place

Ⅵ. Conclusion

본문내용
(3)일본인 해외여행객 특징
일본의 인구는 14세 이하 어린이가 줄고, 고령화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 2025년에는 65세 이상의 고령인구가 25%에 달하여 세계 제일의 고령국가가 될 것이라고 한다.
연령별 여행시장의 분포를 보면 1990년과 2000년을 비교해보면, 50세 이상의 시니어(중장년층)마켓이 24%에서 32%로 크게 신장되고 앞으로도 급성장하여 해외관광시장을 리드 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종래의 시장을 주도해온 20대의 여성층은 여전히 시장규모로는 최대이고 최근에는 조금 부진한 반면 이를 대신 하여 30대와 중장년 여성층이 증가하는 추세로 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4) 일본 크루즈산업
2007년 4월의 통계치를 보면 일본인들이 한국을 방문할 때 이용하는 교통수단에서 항공을 이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은 158,439명이였으며 선박을 이용하는 관광객 수는 13,407명이였다. 그 중 부산을 입국하는 일본인관광객수는 김해공항을 통해서는 18,517명이였으며 부산항을 이용한 관광객 수는 11,903명으로 부산을 방문하는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이 선박을 이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는 경비가 저렴하고 단기간의 크루즈여행을 선호하는 일본인의 경향이 하나의 이유가 된다. 세계 크루즈시장에 대한 일본 시장의 비중은 약 1.5%정도로 극히 미비하지만 최근 연간 증가율은 1990년 14.8%, 1992년 20.2%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1997년 기준 일본의 크루즈 인구는 약 50만 명이며 일본의 경제발전, 소득향상, 자국민의 해외여행 장려, 고령화 시대 진입 등 다양한 국내의 환경영향에 따라 2002년에는 약 1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크루즈 여행으로는 미쯔이여객 ‘니뽄마루’가 2005년 5월에 일본관광객 410명과 승무원 160명을 태워 목포항에 입항하였으며 11월 28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전라남도의 초청으로 관광코스사전답사를 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2007년에는 관광객 563명을 태우고 최초의 만선으로 속초에 입항하여 설악권과 강릉권을 여행하는 프로그램도 실행되었다. 이런 전형적인 크루즈 상품 외에 정기적으로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페리가 있는데 이 페리들은 전형적인 크루즈와 여객선의 중간형으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런 크루즈로는 현재 팬스타라인닷컴에서 부산~오사카 항로를 운행하는 팬스타 드림호와 대아고속해운도에서 운행하는 씨플라워 등이 있다. 2006년 팬스타라인닷컴의 여객수송 실적은 11만 8000명으로 2005년(9만 4000명)에 비해 25.5%나 늘어났으며 대아고속해운 역시 2005년도에 비해 2006년에는 승객률이 14.5%나 증가하였다. 2007년에는 한․일을 오가는 여객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130만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한다.(연합뉴스, 뉴시스 기사 자료 인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한 역을 맡아야 한다든지, 조금이라도 나은 역을 해야 한다는 생각은 조금도 없었다. 다만, 엄마는 자기 아이한테 제일 먼저 관심이 가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현이가 눈에 띄지 않는 데에 실망하였을 뿐이다. 그러는 동안에 연극은 끝났다. 나는 현이를 찾으러 아래층으로 갔다. 얼굴에 빨갛고 꺼멓게 분장을 한 아이들 틈에서 한참만에 현이를 찾았다. 물론, 현이 쪽에서 먼저 엄마를 부른 것이다. 엄마! 나 하는 것 보았어요?현이는 나를 보자마자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1. 컴퓨터 2대를 준비한다 (★★★★★)하나는 시험응시용 하나는 검색용2. CTRL+F를 이용하여 검색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문제의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x. 예술형식론)1강 음식문화의 역사-선사시대오늘의 목표1. 인류초기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 할 수 있다.2. 기원전 10,000년 이전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3. 신석기 혁명의 식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오늘의 내

  • [관광경영] 중국 관광객 유치의 활성화 방안
  • 한 것으로 지적 되었다.숙박에선 단체 관광객 숙소가 문제였다. 단체 관광객들은 개인 관광객과 달리 대부분 여행사나 가이드에 의지해 숙소를 잡는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가 돈을 남기려고 당초 약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관광상품4.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 설정5.하회마을의 마케팅 믹스(4P)6.하회마을의 S.W.O.T분석7.안동하회마을의 성공요인8.낙안읍성 마을의 현황9.낙안읍성마을의 표적시장 및 S.W.O.T분석 10.낙안읍성의 마케팅 믹스11.실패사례 로서의 낙안읍성 문제점결론 관광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 [관광학원론] 수상교통(크루즈)
  • 론 및 참고문헌 - 471. 결론 472. 참고자료 48Ⅰ. 크루즈의 기초1. 크루즈의 역사크루즈의 역사는 1800년대 말에 유럽의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지중해부터 시작되었다. 항공시대 이전의 당시에는 해외의 명소나 유적의 관광여행은 선박에 의존하지 않을수 없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