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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문제점 정의(ISSUE DEFINITION)
Ⅱ. 환경분석(ENVIRONMENT ANALYSIS)
Ⅲ. 원인분석(CAUSE ANALYSIS)
Ⅳ. 전략 컨셉 및 방안(STRATEGY)
Ⅴ. 결론 (CONCLUSION)
Ⅶ.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PRODUCT 제품
- 대표 상품이 있다.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음식 문화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차별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승부를 걸음으로써 한국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 신선함 유지에 노력한다.
일단 팩을 개봉하면 커피 원두를 7일 이내에 모두 소비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 처분한다. 또한, 맛있는 커피를 위해 신선하고 차갑게 정수한 물을 끓는점 직전까지 끓이고 수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사용된다.
-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 서비스한다.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 시럽의 배합으로 이어져 자신에게 꼭 맞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컵의 왼쪽에 온도, 향, 우유, 시럽, 샷, 사이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 칸이 마련되어 있어서 자신의 취향대로 커피의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따뜻한 커피는 보통 3가지, 차가운 커피는 2가지 사이즈로 커피 양도 선택 주문이 가능하다.
- 오늘의 음료가 있다.
‘오늘의 커피’ 는 매장마다 커피 종류가 달라지며 주로 신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의 반응을 미리 살펴보거나, 단골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가 제공된다. 또는 계절이나 날씨에 어울리는 커피나,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선택된 커피를 선보이기도 한다.
참고문헌
(1) ON-LINE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 www.starbucks.com
동영상 출처, http://cafe.naver.com/foodshopopen
(2) OFF-LINE
김영한, 임희정,『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
김우실 외 3명,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전략”,외식경영학회, 2002
홍득용, `”소비자 마음속에 들어가기`- 감성마케팅 스타벅스”,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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