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Introduction
(1) 스타벅스의 사명
(2) 스타벅스의 미션
(3) 스타벅스의 경영방침
(4)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
(5)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6) 스타벅스의 연보
(7) 스타벅스 코리아의 연보
(8) 스타벅스 본사의 단계별 성장과정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서비스 전략 분석
(1) 철학
(2) 마케팅 전략 - 5P
(3) 직원교육 및 복지
(4) 서비스 품질측정
(5) 서비스 고객만족

스타벅스의 타임 마케팅

4. 성공 및 실패사례 (원인분석)

5. 한국 시장 분석

6. 한국 시장 경쟁사분석
1) 로즈버드
2) 할리스
3) 카페 네스카페
4) 커피빈&티리프
5) 시애틀 에스프레소
6) 세가프레도
7) 자바

7. 예상되는 상황
1)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2) 세계 경기 침체 : 비용 절감의 기회로
3) 커피 품질의 상향평준화 문제 : 강력한 brand power 구축
4)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5) 후식시장의 복합화


8. 향후전략
본문내용
▶앞으로도 많은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이외의 다양한 상품을 전략적으로 판매할 것이다.
스타벅스 역시 이러한 상품들의 판매에 더욱 더 집중해야 할 것이다. 고객들이 스타벅스 커피를 소비하는 이유가 단순히 커피라는 상품을 소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스타벅스의 이미지와 감성을 소비하기 위해서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소비자들의 특성을 기회로 활용하여 커피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에 스타벅스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면 상품을 통한 스타벅스의 홍보의 효과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부수입의 증대라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상품을 선정할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주 고객층은 20~30대의 젊은 여성들이다. 그러므로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상품을 전략적으로 선정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상품을 한정하여 판매하는 것도 판매량을 높이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상품에 대한 희소성의 가치를 부각시킨다면 고객의 구매욕구를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점포가 입지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상품의 판매도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스키장에 입지한 스타벅스에 한하여 장갑과 같은 상품을 판매하거나, 회사내에 입자한 스타벅스에 한하여 사무용품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그 예이다.
참고문헌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 스콧 데이비스, 마이클 던, 김형남 역, 청림출판, 2003
브랜드 전쟁 - 데이비드 댈러샌드로, 이수정 역, 청림출판, 2002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연구&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스타벅스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느낀점
  • 스타벅스 마케팅사례-목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현황2.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 3. 스타벅스 BCG 매트릭스분석4.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1) 맛과 물류전략(2) 다른 커피 브랜드들과의 차별화(3) 직영전략(4) 입지 선정과 과감한 투자5.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스타벅스의 다양한 마케팅

  • 스타벅스 역사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사례분석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마케팅ProductPricePlacePromotionPeople01 ) 마케팅의 제 1요소는 “사람”- 직원과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 이미지.02 ) 내부 직원을 고객으로 생각 - 직원 스스로 만족 할 수 있는 서비스복리 혜택03 ) 직원 교육에 투자 - 전문적 커피 지식 습득 및 서비스 교육04 ) 감성 서비스 - 고객과의 대화마케팅전략 – SNS 마케팅매체에 맞는 차별화 전략SNS 마케팅 전략중 기본은 ‘매체의 특성에 맞게 사용하라’마케팅전략 – SNS 마케팅1) 스타벅스 페이스북 운

  • 스타벅스 기업분석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분석4Place다양한 유통 채널- 쉐라톤 호텔 입점- United Airline 기내 납품 - 사무실내 커피 공급업체 지정 채택 (미국)- 대형 서점내 입점 (Barnes & Noble / 미국)- 일반 슈퍼마켓을 통한 대중적 판매유통채널4P MIX 분석4promotion- 영화 속 등장배경을 통한간접 광고 효과 도출(PPL)광고, 홍보비를 직원들에게 투자하여 그들을 홍보대사로 활용 - 스타벅스는 직접보다는 간접광고와 구전효과에 중점을 둠- Image중심의 promotion오감마케팅스타벅스 오

  • 스타벅스커피,커피산업,커피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타벅스 음악사업 전략에 대한 보완점 소개1) 라디오 음악 방송 서비스2)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3) CD판매 통한 ‘커피 할인’2. 보완전략 특징1) 라디오 음악 방송 서비스 구축-현재 라디오 음악 방송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카페(1) 카페베네 라이도 음악 방송 서비스 관련 기사 ‘추억의 음악다방’ 분위기 재현 문화 마케팅 즉 “카페베네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커피시장에서 문화 마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Ⅱ본론1 마케팅 전략2 성공비결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요인 분석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5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6 기타 마케팅7. 스타벅스 문제점 및 개선점III, 결 론 IV.참고문헌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1.기업선정이유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을 선택하게된 동기는 커피를 대상으로 하는 유통업체 중 선두주자이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