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칼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 라면시장 현황 분석

•선호 이유
▷난색 자체의 특성
▷제품 자체의 이미지
▷문화적 이유

•예외 사례
본문내용
1-1 난색 자체의 특성
- 눈에 잘 띄는 색, 빨강.


우리 눈의 시세포는 물체의 자세한 모양과 색을 판단하는 원추세포, 그리고 명암을 인지하는 간상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물체가 우리 시야에 들어와 망막에 상이 맺히면 이 두 세포가 반응을 함으로서 빛의 자극을 신호로 변화시켜 뇌에서 사물을 인식하게 한다.
원추세포에는 빨간색 계열을 보는 장파장 세포인 로우세포, 노란색 계열을 보는 중파장 세포인 감마세포, 그리고 파란색 계열을 보는 단

파장 세포인 베타세포가 있다. 정상인의 경우 이들의 분포 비율은 40 : 20 : 1로 알려져 있다. 빨간색 계열의 색이 눈에 가장 잘 띄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출처- 과학동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글로벌 시대임을 강조하면서, 품질은 경쟁력의 가늠자이며 그룹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단 한 개라도 품질이 불량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설명될 수 없는 ‘회사를 좀 먹는 암적인 존재이며, 경영의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또한 불량품이 생기면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라인 스톱제를 운영하여 고장 가동을 중단해서 근본적인 원인규명과 대책수립을 서두르라고 지시했다. 이것은 모든 선진기업이 갖추어야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활동을 통한 브랜드

  • [마케팅] 유니클로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 브랜드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정한 수준의 가격과 품질에 있어서의 경쟁력이 우선이며 특히 중저가 선호 소비자층은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나 가치에 대해서도 민감한 소비계층에 속하는 만큼 관련 기업들은 브랜드 인지도 및 파워를 제고시키기 위한 노력 또한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2) 글로벌 SPA 브랜드 전성시대불과 몇 년 전부터 의류 업계에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경영 모델이 각광받고 있으며,

  • [마케팅]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
  • - 목 차 -Ⅰ. 유니클로 기업소개Ⅱ. 시장상황1. 중저가 브랜드 선호2. 유통업계와 패션업계의 통합3. 대규모의 상품력을 갖춘 글로벌 SPA브랜드의 탄생Ⅲ. 경쟁자 분석1. 중저가 브랜드2. 패스트 패션 브랜드Ⅳ. 4P Mix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Ⅴ. SWOT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Ⅵ. STP1. 시장세분화2. 표적 고객집단의 특성3. Positioning. Ⅶ. 유니클로의 마케팅 상황1. 지면광고2. 인터넷 홈페이지3. 랜드마크

  • [경영분석]맞춤화장품 `이니스프리` 경영전략
  • 마케팅 상까지 수상한 이니스프리의 힘은 무엇일까?본 보고서에서는 태평양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제품출시 기회 파악부터 STP 전략, 4P 믹스, SWOT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니스프리의 성공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II. 시장 상황 및 외부 환경 분석1. 유통구조의 변화화장품이 유통되는 경로는 크게 백화점,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길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