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프라임모기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의 현황
2.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부실화와 확산
3.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의 영향
1)금융시장에 피해
2)몇몇 피해기업 사례
3)기타 피해 추정
※ 용어 정리
- 본문내용
-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 현황
□ 미국의 서브프라임 주택대출제도는 최근 부실화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발달된 리스크관리기법을 활용하여 신용도가 낮은 금융소외계층에 대해서도 대출수혜를 확대한 성공사례로 주목
서브프라임 신규대출 규모 및 비중 추이
주 : 2006년 비중은 9월말 기준
자료 : Inside Mortgage Finance, Mortgage Bankers Association
미국 모기지론 연체율 미국 서브프라임 비중
□ 서브프라임 대출은 주택경기가 호황을 보이기 시작한 2001년부터 매년 20% 이상 증가하고 특히 2003~2004년중에는 50% 이상 급증
― 2006년 9월말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 잔액은 약 1조 2,800억달러로 전체 모기지대출의 13.6%를 차지
― 2006년 중 서브프라임 모기지 신규대출은 6,400억달러로 전체 모기지 신규대출의 약 20%
를 점유
□ 2001년 이후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
(1) 계속된 저금리 기조로 수익률 하락에 직면한 모기지 대출기관 및 투자자들이 고위험-고수익 상품인 서브프라임 관련 대출 및 MBS 투자에 적극적
(2) 주택경기 활황 및 대출조건 완화로 투기적 목적의 주택매입이 증대되고 대출 및 상환이 용이해짐에 따라 신용도가 낮은 가계도 모기지 차입을 확대
(3) 고정금리 및 변동금리가 결합된 혼합형(Hybrid) 모기지, 초기 수년간 이자만 상환하는 interest-only 모기지 등 다양한 형태의 모기지 상품이 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