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프라임모기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의 현황


2.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부실화와 확산


3.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의 영향

1)금융시장에 피해
2)몇몇 피해기업 사례
3)기타 피해 추정

※ 용어 정리
본문내용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 현황

□ 미국의 서브프라임 주택대출제도는 최근 부실화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발달된 리스크관리기법을 활용하여 신용도가 낮은 금융소외계층에 대해서도 대출수혜를 확대한 성공사례로 주목

서브프라임 신규대출 규모 및 비중 추이

주 : 2006년 비중은 9월말 기준
자료 : Inside Mortgage Finance, Mortgage Bankers Association

미국 모기지론 연체율 미국 서브프라임 비중



□ 서브프라임 대출은 주택경기가 호황을 보이기 시작한 2001년부터 매년 20% 이상 증가하고 특히 2003~2004년중에는 50% 이상 급증

― 2006년 9월말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 잔액은 약 1조 2,800억달러로 전체 모기지대출의 13.6%를 차지
― 2006년 중 서브프라임 모기지 신규대출은 6,400억달러로 전체 모기지 신규대출의 약 20%
를 점유

□ 2001년 이후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이 크게 증가한 이유

(1) 계속된 저금리 기조로 수익률 하락에 직면한 모기지 대출기관 및 투자자들이 고위험-고수익 상품인 서브프라임 관련 대출 및 MBS 투자에 적극적

(2) 주택경기 활황 및 대출조건 완화로 투기적 목적의 주택매입이 증대되고 대출 및 상환이 용이해짐에 따라 신용도가 낮은 가계도 모기지 차입을 확대

(3) 고정금리 및 변동금리가 결합된 혼합형(Hybrid) 모기지, 초기 수년간 이자만 상환하는 interest-only 모기지 등 다양한 형태의 모기지 상품이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글로벌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었다.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탄탄한 성장 버팀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고객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유명 자동차 메이커 공급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신시장 개척과 생산량 확대도 당연히 병행해 2014년 글로벌 5위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③ 발 빠른 글로벌 경영 구축또 하나의 성공 비결은 남보다 일찍 글로벌 경영을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기업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제품 기획과 생산,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판매 전 과정을 철저하게 현지 국가의 기준에 맞춰 전개함으로써 `가장 변신을 잘하는 다국적 기업 `세계화가 가장 잘 된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요인으로는 현재의 법적, 문화적 종교적 관행을 고려하라는 제 1경영원칙과 경영자의 다국적화를 들 수 있다. • 세계화네슬레는 일찌감치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다. 각국의 이질적인 시장의 변화를 파악해 전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HSBC마케팅전략,HSBC해외시장진출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부제: HSBC의 글로벌 전략과 함께 한국 시장 전략에 관한 제안 개 요 Ⅰ. 사례선정배경 및 글로벌시장동향 - P. 1Ⅱ. HSBC의 기업개요 P. 2Ⅲ. 내.외부 환경분석 및 경쟁사 분석 - SWOT분석을 이용하여- P. 4Ⅳ. HSBC의 해외시장진출국결정 및 표적시장 설정 P. 8Ⅴ. HSBC의 마케팅전략 (4Ps)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케이스연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제안)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마케팅사례 연구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선정배경(2) 현대자동차 핵심역량2. 글로벌 자동차시장 상황분석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현황4.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현황(1) 미국진출상황(2) 미국자동차 시장분석(3) 미국시장내 현대자동차의 경쟁력5.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1) 품질전략(2) 서비스전략(3) 보장정책6.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7. 현대자동차 SWOT 분석8.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의 STP전략(1) Se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 42.7%로 대부분 1차나 2차 수급기업이다. 반면 3차 수급기업은 4.2%에 불과하고 4차 수급기업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한국의 분업구조는 외양으로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나 단층적 성격이 강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이러한 차이는 하도급기업 관리에서 한국 완성차 업체는 전층적 통합관리, 일본은 계층적 분할관리방식을 취하고 있음을 뜻한다. 한일간 하도급기업 관리방식의 차이는 시장구조, 생산시스템, 완성차 업체의 소유․경영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