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한국교육,교육열풍,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및 논의 배경
이론적 연관성
사교육의 개념과 논란
사교육과 계층 및 계급간의 연관성 확인
실제 전주지역의 사교육 현황
해결책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구목적 및 논의 배경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사교육 시장의 현 주소와
부모의 사회적 계층, 지위에 따라 달라지는
사교육 불평등 실태를 조명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공교육 정상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대책”, 2004.
교육인적자원부, “사교육 실태 및 대책”, 2007.
김일혁 외, “사교육 실태 및 사교육비 규모 분석연구(2006)”, 한국교육개발원, 2006.
김현진, “사교육비 지출 결정 변인 구조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제22권 제1호(통권 제54호 한국교육행정학회, 2004, 27-45.
남기곤, “사교육비 규모의 시계열 추이 분석”, 교육재정경제연구, 제16권 제1호,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2007, 57-79.
노현경, “학부모 및 학생 관련 요인과 사교육비 지출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제24권 제1호, 한국교육행정학회, 2006, 97-118.
양정호, “사교육비 지출에 대한 종단적 연구-한국노동패널조사의 위계적 선형모형 분석-”,
         교육사회학연구, 제15권 제2호, 한국교육사회학회, 2005, 121-145.
양정호, “한국의 사교육비 격차 추세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패널조사의 다극화 지수와 지니
         계수를 이용한 분석”, 교육재정경제연구, 제15권 제2호,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2006, 199-219.
우천식 외, “사교육의 효과, 수요 및 그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개발연구원 연구보고서, 2007.
이은우, “사교육비 지출행위에 대한 경제분석”, 경제연구, 제22권 제2호, 한국경제통상학회,
         2004, 1-31.
이찬영, “사교육투자의 효율성 분석-고3의 사교육투자를 중심으로”, 금융경제연구,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 2008.
통계청, “2008년 사교육비실태조사”, 2009.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개발 2001년 5ㆍ6월호”, 2001.
한국교육개발원, “학교의 교육여건 지표-학급 당 학생 수, 교원 1인당 학생 수(OECD지표)”,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서비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통한 서비스의 이용의사역시 높다는 점을 들 수 있겠고, 또한 건강음료에 압도적 지지를 보이는 20대이상에 비해 그 공략가능성이 월등히 높다는 점 역시 그 근거가 될 것이다2. 경쟁 상황 2.1. 가장 큰 경쟁사 롯데칠성음료의 특성2.1.1. 한국 주식 시장의 황제주 롯데 칠성 음료는 우리나라 음료 업계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이다. 지난 해 시장 점유율 43.2%까지 끌어올리며 코카

  • [마케팅] 후지필름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 사례분석젊은층들의 머스트 해브(Must have) 아이템으로 떠오른 닌텐도의 가정용 거치형 게임기 Wii. 펀 트렌드를 특징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3) 크리슈머(Cresumer) 소비유형창조적 소비자(creative consumer)로 기업의 제품 개발과 디자인,판매 등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프로슈머의 전형.# 사례분석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하는 티셔츠 미국의 ‘카페 프레스’는 헤인즈, 아메리칸어패럴, 컬처오브더룸 등 브랜드 티셔츠를 고객들이

  • [마케팅] 아이코닉스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글로벌 캐릭터로 성장하였다.3. SWOT 분석(1) Strength - 유아층에 대한 절대적인 인기와 지지- 수익 구조 : 방송(10%), 캐릭터 상품, 라이센스 등 사업다각화(90%)- 프리미엄 캐릭터- 대상(유아), 경쟁사, 시장에 철저한 연구 기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 뽀로로의 등장으로 초대형 히트작 보유(2) Weakness- 해외 거대 애니메이션 회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케팅, 기획력 부족- 문화적 저평가 : 유아, 아동만이 애니메이션의 대상- 단조로운 캐릭터 : 착하고

  • [마케팅]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의 완벽 마케팅분석
  • 기업철학과 한발 앞서가는 제품개발, 공격적인 마케팅 구사라는 마케팅 전략이웅진식품을 음료사업 진출 5년만에 업계 빅3에 도전하게 만든 원동력이 되었다.또한 우리 음료의 자존심, 세계속의 자부심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출발한 웅진식품은 사오십년 한국음료이 역사 속에서 외국자본과 외국브랜드의 음료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진정한 음료의 세계화는 이 땅에 우리 브랜드를 자리잡게 만드는 일에서 출발하여 세계인이

  • [기업실무] 통신업계의 현재와 미래-SKT, OLLEH KT, LGT
  • SWOT 분석 / 미래 예측SK telecomSK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이다. SK텔레콤의 ‘T’는 통신(Telecom), 기술(Technology), 최고(Top), 신뢰(Trust)등 의미를 지니고 있다. 주요 사업은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PC통신업으로 기간통신,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정보통신망사업과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입업 등이다.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무선인터넷 부문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07년 10월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평가에서 10년 연속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