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마케팅사례분석](주)대교의 중국진출사례와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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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The Coma의 대교 선정 동기

본론 1. About 대교???
-기업 소개 및 중국 시장 개척의 동기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및 대교에 대한 분석
1) 상품 소개-어떠한 상품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가?
2) 해외시장 진출 현황
2-1) 해외 시장 환경
2-2) 해외 시장 경쟁사 분석
2-3) 해외 시장 고객 분석

3. 대교의 전략 분석-눈높이 교재
3-1) 중국 시장의 Segmentation
3-2) 중국 시장의 고객 Targeting

4. 대교 눈높이의 SWOT분석

결론 5. 문제점 도출 및 The Coma's Upgrade Marketing
1) 문제점 도출
2) The Coma's Upgrade Marketing
본문내용
Ⅰ.서론
1. The Coma의 대교 선정 동기
맹자 어머니가 아들 맹자의 교육을 위해 3번이나 이사를 했다는 '孟母三遷之敎'의 고사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로부터 2,300여년이 흐른 오늘날, 맹자의 어머니를 무색케 할 만큼의 엄청난 교육열풍이 또 다시 중국 대륙을 휩쓸고 있다. 사태의 지리적 배경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경제개방의 영향으로 자본을 축적한 대도시들. 중국의 부유한 부모들은 일반 근로자의 2~3년치 연봉에 해당하는 엄청난 학비(연 2~4만위안)를 "오로지 자식의 미래를 위해" 짧게는 수년 이상, 길게는 10년이 넘도록 쏟아 붓고 있다.이러한 고급교육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귀족학교'라 불리기도 하는 사립학교의 경우, 지난 1994년 888개에 불과하던 고급 고등학교는 5년새 1,705곳이 늘어 1999년에는 2,593개교에 달했다. 이 숫자는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중국 정부는 작년 5,000여곳에 달했을 것으로 보고있다.
소학교의 경우는 더 급속하게 늘고 있다. 중국정부는 5년전 "고급 소학교 수가 7년 동안 3배로 늘어 1999년 기준 3,500여곳에 달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고급 학교의 이러한 급증세를 감안해보면, 2003년 중국 전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립학교의 수는 최소 15,000여곳 이상일 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현재 하이틴 자녀를 두고 있는 중국의 부모들은 대부분 춥고 배고픈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다. 이들은 1960년대 문화혁명의 시기에 청춘을 보낸 불행한 세대로, 공산이념이 무엇보다 강조되던 때에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이다. 당시에는 사상과 육체노동만 중시하고 교육과 정신노동은 봉건적 잔재라면서 도외시하던 분위기가 만연해 있었다. 따라서 수많은 젊은이들이 배움의 꿈을 포기한 채 지방으로 내려가 육체노동에 종사해야 했었다.
오늘날의 중국 학부모들은 마음껏 배우지 못한데 대한 아픔을 가슴깊이 지니고 살아온 사람들이다. 이들은 대부분 자식들에게만은 같은 아픔을 겪게 해주지 않겠다는 생각을 강하게 갖고 있다.
여기에다 1979년에 실시된 산아제한정책으로 인해 탄생한 1가구 1자녀의 시스템으로 이러한 생각들이 더욱 강해지고 그로인해 탄생한 小皇帝들에게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래서 The Coma는 이러한 중국의 교육시장의 미개척분야인 학습지시장에 진출한 (주)대교의 중국진출사례를 통해 중국교육시장의 현황과 대교의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보고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대교란 어떤 기업인가
1)기업소개-대교

참고문헌
http://stock.naver.com/sise/ksc_summary.php?code=019680
http://forever.daekyo.co.kr/
http://www.beijinghotel.co.kr/user/index.php?page=1&menu_id=355&mode=view_content&news_content_id=1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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