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코닉스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아이코닉스 소개
(2) 뽀로로 소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개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제트레인저', '태극 천자문' 등 매년 2개 이상의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및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의 적극적인 해외 배급을 통해 국내의 애니메이션을 해외에 수출하고 애니메이션의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그간의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창작 애니메이션 업체의 해외 진출도 돕고 있다.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 '게으른 고양이 딩가', 팡고엔터토이먼트의 '꾸루꾸루와 친구들'과 같은 작품이 아이코닉스의 도움을 받아 해외 시장에 방영권이 팔렸다.

2) 비전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궁극적으로 전천후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프로바이더를 향해 가고 있다.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콘텐츠의 기획에서부터 사업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된 개발-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과 국내 및 해외를 포괄하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웍 구축을 바탕으로 실현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부문별 선도 회사들의 참여와 사업적 연계를 통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One Source Multi Channel/Multi Use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안정화된 Total Entertainment Contents 산업의 이상적인 모델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참고문헌
www.iconix.co.kr
www.pororo.net/bskr
www.pororopark.com
cafe.naver.com/bandy0103
cafe.naver.com/porong
www.seri.org
www.lgeri.com
www.mk.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 아이코닉스, 오콘3. 뽀로로의 성공 요인 및 현황분석4. 뽀로로의 해외진출 전략 분석: 프랑스5. 뽀로로의 향후 전망 분석6. 결 론 7. 참고문헌 : 그림, 도표 발췌1. 뽀로로 주제 선정 이유① 국내 캐릭터 시장의 전례 없는 성공‘뽀로로’는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이다. 그러나 성공적인 캐릭터 사례인 ‘뽀로

  • 계약의 종류에 대하여
  • 뽀로로’ 정도만을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캐릭터 성공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일본이 점령하고 있던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 우뚝 선 순수 토종 캐릭터 뽀로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이례적인 일이기 때문이므로 뽀롱뽀롱뽀로로를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Ⅳ. 주제 소개1)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소개-(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

  • [마케팅] 뽀로로 성공 사례 분석
  • 성공한 마케팅 사례조사선정집에가자--!!선정뽀로로 동영상뽀롱뽀롱 뽀로로~!뽀롱뽀롱 뽀로로제작참여-오콘ㆍSK브로드밴드ㆍ한국교육방송공사북한의 삼천리총회사 뽀로로의 제작 참여기획- 아이코닉스뽀롱뽀롱 뽀로로32개국으로 수출2011년 브랜드 가치 3800억원FULL 3D 애니메이션‘STP’에 충실소비자 행동분석세계화 성공‘브랜드 프리미엄 효과’성공요인*뽀로로는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Targeting(타기팅), Positioning(포지셔닝)을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 뽀로로 의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기업선정이유3C분석성공사례성공요인 분석시사점나아갈 방향 제시목차“ 국내 순수 창작 캐릭터인 뽀로로의 전체 매출액 이 글로벌 캐릭터인 헬로 키티를 따라잡다.”글로벌 캐릭터로서 자리매김 뽀로로 헬로키티를 따라잡다!Etn news 2013.10.30 일자기업선정이유CompanyCustomer Competitor글로벌 동물 캐릭터들㈜ 아이코닉스국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개발과 캐릭터 산업을 전개3C 분석3-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