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기업핵심전략- 기업 전략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WalMart - 고객지상주의

02 Samsung - 인재경영

03 KTF - Good Time 경영

04 Dell - 고객 만족 서비스
본문내용
WalMart
EDLP (Ever Day Low Price)
-저가격 전략이 아닌 저비용 전략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원가구조를 차별화 시킴
-항상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시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고객지상주의 실현을 위한 경영혁신
-크로스 도킹(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상품이 열차나 트럭에서 회사 운송차량으로 곧바로 옮겨지게 하고 컨베이어벨트에의해 자동 분류됨으로써 신속하고 저렴한 배송을 가능하게 함
-바코드 시스템·EDI(전자데이터 교환)
-POS(Point of Sale)시스템·스캐너 자동발주시스템

KTF
고객이 인정하는 명품 서비스로 고객만족 극대화

Good Time
KTF 고객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KTF와의 만남을 통해 느낀
만족스런 순간, 최고의 시간이며,
궁극적으로 행복한 삶을 의미

남중수 CSO
최고경영자(CEO)가 아닌 고객만족
전문경영인(CSO:Customer Satisfa
ction Officer)라고 불러 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성공][중소기업][성공][중소기업 성공요인][중소기업 성공조건][중소기업 성공사례][중소기업 성공전략]중소기업 성공요인, 중소기업 성공조건, 중소기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성공전략 분석
  • 중소기업 성공요인, 중소기업 성공조건, 중소기업 성공사례, 중소기업 성공전략 분석Ⅰ. 중소기업 성공요인Ⅱ. 중소기업 성공조건1. 중소기업들은 선행전략을 기본전략으로 삼아야 한다2. 기술력을 중심으로 한 핵심능력의 개발과 신속하고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3.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제일주의 경영이 정착되어야 한다4. 앞선 선행전략과 기술력 및 서비스력을 실제로 제공하는 주체는 리더와 종업원등 사람이다5. 전사원의 프

  • 2021년 2학기 병원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D형(병원 경영전략 기법)
  • 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을 통한 Global 경영전략 [수직계열화 장점 VS 수지계열화 문제점]
  • 기업현대자동차 원가우위 전략의 재검토가 필요한 시점원가우위 전략의 부정적 사례 가격우위전략에서 차별화 전략으로원가우위 전략 필요성? – 수입자동차의 저가공세 경영전략의 전환부품품질저하의 해결책재무건전성을 유지해야함핵심역량을 중심으로한 사업부문의 재검토 필요한 시점현대자동차의 방향성 꾸준한 CSR필요 목 차기업소개사업소개회사명설립일대표이사대표업종현대자동차㈜1967년 12월 29일정몽구, 김충호, 윤갑한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기업조직형태에서 부분별 사업별 사업부제를 실시하여 관리조직을 효율적으로 재배치된 사업부별로 권한과 책임을 동시에 부여하였다.4. 품질 중심의 경영관리 제픔 생산에서 판매 후까지 제품의 질을 보장하는 경영관리체제 구축LG 전자는 불량품의 제거를 위해 신상필벌제도를 실시하고 노동조합과 협조하였으며, 사장이 솔선수범하여 불량품의 방지에 노력하였다.5. 꾸준한 R&D를 통한 독자기술의 개발첨단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핵심기

  • [국제경영] P&G 글로벌 경영전략
  • 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2. P&G 기업소개1) 기업연혁2) 진출국가3) 실적 및 향후전망4) 대표 제품군Ⅱ. 본론1. P&G 글로벌 경영전략2. P&G 4P전략3. 국가별 글로벌전략 사례4. P&G SWOT분석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P&G의 성장은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만족 경영이라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P&G는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각 나라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