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글로벌경영전략- 컴퓨터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Big 3 기업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
A. DELL
B. IBM
C. HP
D. 3사의 글로벌 전략 비교
2. 일본 기업들의 소개 및 글로벌 전략
A. Toshiba
B. 후지쯔/지멘스
C. NEC
3. 국내 PC 시장
A. 삼성전자

III. 결 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지난 2001년 9월 4일, 그 당시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와 5위를 각각 기록 중이었던 세계적인 컴퓨터 업체 휴렛팩커드(HP)와 컴팩은 합병을 발표했다. 한 경제신문에 따르면 정보통신 분야 최대 기업 인수 • 합병(M&A)으로 관심을 모았던 HP와 컴팩의 합병에는 190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어갔다고 한다. 합병 당시 여론은 두 기업의 합병 발표에 우려를 표명했으나 두 기업에게 다른 대안은 없었다. 왜냐하면 그 당시 정보기술(IT) 산업의 침체, 치열한 경쟁, 빠른 속도로 진화하는 기술혁신 등이 두 기업을 유례없이 어려운 상황으로 몰아갔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최근 세계 PC 시장의 동향은 어떠한가? 서로 다른 두 가지의 상반된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영향과 세계 경제의 둔화가 지속됨으로써 PC 판매실적도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는 부정론과 이라크전의 조속한 종결과 이에 따른 세계경기 회복 기대감으로 PC 출하량이 개선될 것이라는 긍정론이 그것이다.
앞에서 계속 언급되고 있는 PC 시장은 CPL(Central Process Limit), 1차 2차 캐시 메모리, 주 기억 메모리, HDD.FDD 등의 보조 기억장치, 그래픽 표시기능, 키보드 등의 입력 장치, 외부 입출력 장치와의 인터페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범위로 PC 시장을 정의해볼 때 나타나는 시장 특성은 R&D 부문이 기업의 성패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과 가격경쟁과 기술경쟁이 동시에 존재하는 시장이라는 것이다. 또한, 신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그 생명주기가 다른 시장에 비해 짧고
참고문헌

www.toshiba.co.jp
www.fujitsu.com
www.nec.com
www.ibm.com
www.ap.dell.com
삼성전자 http://www.sec.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samsung.org/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http://www.kisti.re.kr/kisti/index.jsp
월간시사컴퓨터 http://www.itdata.co.kr/default.asp
PC NEWS http://www.pcnews.co.kr
ICN http://www.pnk.co.kr
컴퓨터월드 http://www.com-world.co.kr
경영과 컴퓨터 http://www.kyungcom.co.kr
시사컴퓨터 http://www.sisait.co.kr
현대경제연구원 Prime Business Report
LG 주간경제 567호 ‘e-SCM의 성공적 실행전략’
매일경제 신문 기사
한국경제 신문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REPORT중국 가전 왕국 海尔의 글로벌 전략과 목 : 글로벌 경영 전략교수님: 팀 원 : 차 례Ⅰ. 서 론 중국 가전 산업 동향Ⅱ. 본 론1. 중국 가전업체 대표 하이얼(海尔)1.1 하이얼은 어떤 기업인가?1.2 세계로 뻗어 가는 하이얼 1.3 하이얼의 한국 진출 전략Ⅲ. 결 론 하이얼의 발전과제와 시사점 Ⅰ. 서 론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창의성과 고객 필요에의 신속대응이라는 명제하에 기업을 발전시켰다. ‘품질은 기업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글로벌 환경에서 우리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방안목 차1. 광고산업의 정의 3산업으로서의 광고광고업의 특성2. 광고산업 현황 7한국 광고산업 현황세계 광고산업 현황3. 기업 이미지광고란? -9기업 이미지 광고의 정의종류장단점전략4. 현재 우리 기업의 국제 광고물 전략-13기업광고의 변천사사례) 포스코의 이미지 마케팅& SWOT 분석5. 경쟁력 제고 방안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목 차Ⅰ. 서론Ⅱ. HP (Hewlett-Packard)HP CEO 칼레튼(칼리) 피오리나HP WAYHP 제품Ⅲ. 시장현황 및 산업구조분석프린터 시장서버 시장PC 시장Ⅳ.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

  • (경영전략분석) 르노 삼성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 - 2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가장 기여도가 큰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세계 최대 컴퓨터 업체인 IBM이 2위, 유한킴벌리가 3위를 차지했다. 연세대 국제학연구단(단장 이영선)과 중앙일보경제연구소가 주요 외국인투자기업의 공헌도를 조사한 결과(Y-J지수) 르노삼성이 이윤창출과 기술기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중앙일보 2005-10-26한국에 공헌을 많이 하는 기업으로 인식 되어 가는 르노 삼성!SWOT 분석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 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핵심 키워드2.1 코카콜라의 경쟁력, 일관성2.1.1 언제나 한결 같은 브랜드 로고2.1.2 컨투어 병 모양2.2 철저한 현지화 전략2.2.1 브랜드네임의 현지화2.2.2 각국의 문화 정서에 맞는 포장2.2.3 인적 자원의 현지화2.2.4 광고의 현지화2.3 시대를 앞서가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2.3.1 마시는 상황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 사용2.3.2 세계적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2.3.3 위기를 기회로 만든 이미지 전략3.1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3.1.1 코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