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전략론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 론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론
- 사우스웨스트항공
- 사명 및 목표
- 경영 전략

Ⅲ. 결 론
- 정리 및 의견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우리는 급변하는 환경과 빠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세계 어느 곳이라도 단시간 내에 다녀오는 일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것은 이전 시대에 비하면 상당한 장족의 발전이며, 우리는 고도로 발달한 문명의 혜택 속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고 전 세계가 일일생활권으로 묶이는 추세에 맞게 세계 도처에 기반을 둔 많은 항공사들이 출범하게 되었으며, 그만큼 고객의 항공사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볼 수 있다. 한 마디로, 바로 항공사 간 고객 유치를 위한 무한 경쟁 체제에 돌입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이렇게나 많은 항공사들 사이에서 특정 기업이 타 항공사에 대해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자사 상품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인가? 타사에 비해 좋은 상품을 개발하고 더 좋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궁극적으로 이것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 고 문 헌

인터넷 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다음 http://www.daum.net

국회전자도서관 http://www.nanet.go.kr/

사우스웨스트항공 http://www.southwest.com/

서적

「위기에 강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조행만 (라이터스, 2005)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사우스웨스트 방식」 - 조디 호퍼 기텔, 황숙경 (창현출판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항공사 중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한 사례다. 특히 24분기에 미국 6대 항공사들이 60억달러의 적자를 낸 것과는 사뭇 대조적이다.고유가 속에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선물거래를 통해 필요한 항공유를 미리 확보해 두는 탁월한 헤징 전략으로 분석된다. 사우스 웨스트사는 전통적으로 매년 80% 정도의 항공유를 미리 헤징해오고 있다. 이 같은 헤징전략은 고유가 속에서 한층 빛을 발했다.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계속하며 배럴당

  • [마케팅]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의 SWOT분석과 기업전략사례
  • 사우스 웨스트의 경영방식은 사우스웨스트를 단거리 운행 항공회사로서 독보적인 위치에 서있게끔 해주었고 저렴한 가격과, 잦은 비행 편은 빈번하고 신속한 이동을 원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큰 호감을 끌게 되었다.2) ST (강점을 가지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 하는 전략)1. 탑승절차의 단순화, 자동화-사우스웨스트는 항공 발권을 위해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는다. 여행사에 대한 수수료를 없애고 직접 발권을 하면서 그 차익만큼 고객에게 돌려준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 CONTENTS1. 제주항공 기업선정배경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1) 지속적인 성장2) 경쟁의 심화3) 주요타겟 3.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1) 제주항공 기업소개2) 프로모션전략3) 서비스전략4) 이벤트전략5) 한류활용전략6) 사내교육7) 기타활동4. 경쟁사 전략사례연구 (사우스웨스트 항공)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서비스전략3) 원가효율전략4)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5) 경영성과6) 사우스웨스트항공전략의 결론5. 제주항공 향후

  • 펀마케팅 레포트
  • 관광공사의 깨끗한 화장실 만들기 광고 등)를 통해서도 재미를 부여하고 있다. ● 펀 경영의 성공조건 및 기대효과 웃을 수 있다는 것은 자심감과 여유가 있음을 나타낸다. 펀 경영의 실천은 한때의 유행이 아닌 시대의 흐름으로 봐야 한다. 그러나 아직 단순한 ‘이벤트’에 머무는 경우가 많지만 장기적으로는 펀 경영이 경영전략의 필수요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처럼 펀 경영이 기업과 구성원, 고객 모두가 즐겁고 신뢰할 만한 일터를 조성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국제기구의 통제아래 제도내용이 보편화, 표준화되고 항공사간 경쟁으로부터 항공사 동맹체간의 경쟁으로 경쟁 양상이 전환되어 마일리지 서비스 통일화 현상이 더욱 심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일리지 분야에서의 고객 만족이 두드러진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가 아닐 수 없다.이에 본 프로젝트는 대한항공의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핵심적 마케팅 전략으로써 ‘상용고객우대제도(또는 마일리지제도)’를 사례 분석하고, 이미 과포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