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포츠 마케팅 관련 사업의 한계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 론

스포츠 산업, 특히 스포츠마케팅관련 사업은 분명히 큰 변화를 거치고 있다.
국내에 스포츠 마케팅 개념이 도입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1999년부터 현재까지의 성장률을 볼 경우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더욱 증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앞으로 스포츠활동의 증대 및 스포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등으로 인해 스포츠시설, 프로그램, 스포츠 경기, 이벤트를 비롯한 스포츠 용품 등 스포츠 관련 산업은 무한한 경제적 잠재력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는 과거에서부터 스포츠를 산업으로 보지 않아 스포츠를 이용한 Make Money가 불가능 했으며 혹, 있다하더라도 아주 작은 소규모였다.
우리나라에서의 스포츠는 Make Gold Medal만을 위해 맹목적인 엘리트 체육만이 기이한 형태로 육성되어왔다.
스포츠를 메달 외의 용도로 사용할 생각을 못했었고, 그리하여 그와 관련된 제반 환경 조성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이다.
그렇다면 국내의 스포츠 마케팅 사업의 한계점과 문제점이 무엇이며, 개선 방향 및 올바른 모델은 무엇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고령화 사회와 실버스포츠
  • 관련 서적들을 참고하여 노후 생활에서의 취미 또는 여가활동으로 인식되고 있는 실버스포츠의 일반적 의미에 대하여 살펴볼 것이다. 더 나아가, 실버스포츠의 현황 및 고령화 사회가 불러올 수 있는 사회 경제적 문제를 확인하고 실버스포츠가 그 문제를 해소함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확인하고자 할 것이다. 즉 고령화 사회와 실버스포츠 간의 상호작용을 알아보는 방법으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국내외 노인들의 스포츠 참여 현황 및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관련된 요소가 포함된다. 프로 스포츠 경기장이 경지 관람자들의 지속적인 관람에 미치는 영향은 주차장 시설, 경기장의 미적 요인, 전광판, 좌석의 안락함, 부대시설의 접근 용이성, 시설 공간 구조 그리고 안내판 등 7가지 요인이 있다. 6.프로 농구 관중의 마케팅 믹스 인식과 재 관람 의도의 관계프로 농구 관람자의 마케팅 믹스 인식이 재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면 제품, 장소, 가격이 영향을 미친다. 아래 그림은 변수를 정하여 다양한

  • [애국심마케팅] 우리성(애국심)을 이용한 마케팅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하우젠 김연아 광고를 중심으로
  • 관련된 애국심 광고의 등장 이후 경제가 나아짐에 따라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함께 기업들은 스포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국내에서 ‘88 올림픽과 ’02 월드컵이라는 국제적인 이벤트의 성공과 미국이나 선진 유럽기업들의 스포츠를 이용하여 그들의 기업제품을 판매하고 이미지를 홍보하는 과정을 지켜본 국내 기업들은 사업수단으로서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파악하게 되었다. 그 결과 기업들은 ‘스포츠’와 ‘애국

  • [경영사례] 결혼정보 시장을 장악한 DUO 듀오 의 성공 전략
  • 마케팅전략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번 느끼고 책에서만 접하던 용어들을 직접 공부하고 알아볼 수 있었던 기회를 갖게 되었다. 흥미가 생긴 만큼 앞으로 마케팅 관련 수업을 꼭 한번 들어보고 싶다. 참고자료INTERNET SITE http://www.duonet.com DOT21 (http://www.dot21.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

  • 르카프 마케팅전략
  • Ⅰ. 사례선정동기르까프고령화 사회와 웰빙 열풍이 불게 되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스포츠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대다수의 거대 외국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와 더불어 국내외 경제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업계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