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의 CIO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CIO란 무엇인가?
2.CIO 출현 배경
1. 환경적요인
2. 전략적 요인
3.조직상 이유
3.CIO 역할
1. 조직목표와 정보기술의 이해, 조화능력
2. 최고경영층과 전산그룹, 사용자그룹의 요구만족능력
3. 조직 전체적 관리능력 ㅡ 아웃소싱업체 관리능력 등
4. 전략경영자로서의 능력
4.국내 CIO현황
1. CIO 인력확보전 예고 - CIO 필요성 절박하다
2.부족한 CIO 인력 - 누가 CIO 일까
3. CIO 양성과정 사례 - 삼성그룹
5.그룹별 CIO도입
1.삼성그룹
2.LG그룹
3.동양그룹
4.선경그룹
5.CIO 도입의 문제점과 전망
6.CIO의 역할변화
1. CIO는 기업 이너써클의 일원
2. 정보기술과 CIO의 발전
3. 전략적 무기로서 정보의 중요성 인식
4. 전략적 계획 과정에의 핵심적인 입력 요소로 정보를 인식
5. 정보기술에 대한 탐구와 확보 및 정보기술의 더 효과적인 관리 필요성
6. 정보기술 기능의 분산화와 최종사용자 컴퓨팅 능력의 향상
7. 공통 정보기술 구조와 표준 형성 필요
8. 정보기술 전문가와 비즈니스 관리자 사이의 빈 틈
9.기업 문화와 CEO의 정보기술에 대한 견해의 결합
7.CIO의 위치 및 미래
1.CIO의 위치
2. 성공 측정법
3. 새로운 CIO 도전사항
4. CIO의 미래
- 본문내용
-
1. CIO란 무엇인가?
CIO는 기업의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에 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있는 중역으로 기업의 사업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기술의 사용을 감독하는 경영진의 한사람을 말한다 CIO는 기술과 비즈니스과정 모두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이를 결합해 기업의 사업전략과 기술을 전략적으로 조절하는 관리자이기도 하다
따라서 CIO는 기업이 속해 있는 분야에서 광범위한 정보기술 관리경험이나 컨설팅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비용과 위험을 해결하면서 동시에 사업상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기술의 이점을 사내 외에 판매하거나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또 새로 나온 기술을 파악하고 사업에의 도입가능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이 없는 최고경영진 및 내부 사용자들에게 정보기술의 필요성 및 도입에 다른 효과 등을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