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CESCO(세스코)의 CESCO의 서비스운영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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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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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Ⅰ. 세스코
1. 기업등장 배경 및 연혁
2. 경영이념
3. 사업분야
Ⅱ. 세스코 성공요인
1. 세스코의 경쟁력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믹스(7P)
Ⅲ. 세스코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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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Sub target : 20대 후반~40대 중반의 가정주부
자영업소를 운영 하고 있는 업주
세스코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고 또한 직접 서비스 신청하는 주 타겟 고객이다. 광고를 통해 해충방제서비스회사가 있다는 것을 타겟 고객에게 알렸고, 그 결과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요즘은, 식당 같은 소규모업소나 일반가정집도 이제는 이러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많이 알게 되었고 그에 따라 소비자들의 수요 또한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인다. 오히려 산업체 시장의 경우는 세스코가 20년 가까이 해오고 있고 이미 일정 부분만을 제외하고는 거의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은 가정집 시장이 더 크다.
3) 포지셔닝 (Product Positioning)
- 포지셔닝 : 포지셔닝은 올바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유사점과 차별점을 규명하고 정립하는 것을 말한다. 포지셔닝의 목표는 기업의 이익이 극대화되도록 소비자의 인지상에 브랜드를 위치시키는 것으로, 자사 브랜드의 우위를 확신시키고 불이익에 대한 염려를 완화시키는 것이다. 훌륭한 포지셔닝은 그 브랜드가 무엇이고, 얼마나 독특하며, 경쟁 브랜드와는 얼마나 유사한지, 또 왜 소비자들은 그 브랜드를 구매하고 사용해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① Main target : 산업체에의 포지셔닝
현재 산업체 시장에 있어서 시장 점유율은 80%라는 점을 미루어 볼 때, 기존고객에 대해 만족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스코에 대한 신뢰와 호의를 형성 구전효과를 통하여 신 고객 창출을 꾀하고 있다. 따라서 전략적 마케팅 활동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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