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와 신한카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원들과 상의하여 국내에서 실제 영업하고 있는 카드사 중 1개를 선정하고 (이하 편의상 A카드사라 함.) 추가로 이 카드사의 대표적 경쟁사 (이하 B카드사라 함.)를 1개 선정하시오. A카드사와 B카드사에 대하여 3가지 이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미시적 환경의 관점에서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2) 조원들과 함께 A카드사의 기획담당 부서라고 가정하고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과정으로 거시적, 미시적 환경 분석을 실시하시오. 선택한 회사의 비전과 경영방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해당사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오. (Tip: 환경 분석을 위해서는 교재에서 소개된 모형을 1개 이상 활용할 것을 권장함)
(3) A카드사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창의적인 상품 또는 서비스를 한 가지 제안하고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이것이 어떤 점에서 B사와의 경쟁에 유리할 것인지 설명하시오. (Tip: 제안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는 이미 시중에 나와 있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가능한 디지털 정보통신기술이 결합된 것으로 제안할 것을 추천함)
(4) A카드사가 사회적 기업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업윤리를 대내적 윤리와
대외적 윤리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Tip: 최근에 카드업계의 사회적 이슈가 포함된
내용으로 할 것을 추천함)
(5) 당신이 A카드사 CEO라면 중소 가맹점의 수수료율의 인하 요청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수수료율을 고수할 것인가? 인하할 것인가? 적정 수수료율을 제시하라. (Tip:회사의 경영에 파급효과, 중소 가맹점의 생존 등에 수수료율 인하가 효과가 있을 것인지 다각적으로 고려해야 함)
- 본문내용
-
카드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끊임없는 경쟁력 확보의 부담이 될 수 있다.
신한은 규모면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최근 1위의 이미지를 굳히기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광고 활동에 들어갔다. 무엇보다도 최근 몇 년째 이어오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광고로 인한 현대카드의 급상승은 사람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삼성카드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크게 쓰지 않으면서도 삼성이라는 기업자체의 신뢰도로 충성도 높은 잠재고객을 갖고 있다.
- 신한카드
① 강점(Strength)
신한카드는 LG카드와 합병으로 인해 가맹점 수와 시장점유율, 수익성면에서 매우 우수해졌다. 신한금융지주 총 자산의 5%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신한금융지주 전체 순익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은행ㆍ증권과 연계사업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상품개발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지주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한데 모은 F1카드, 소액기부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아름다운 카드 등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카드 상품이 있다. Lady카드, 하이포인트-나노 카드, 2030카드, 4050카드, 신한러브카드, 아침愛카드 등 많은 제품이 있다.
또한 2010, 2011년 전업 카드사 시장 점유율 1위 에 빛나는 현재 확고한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