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와 신한카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원들과 상의하여 국내에서 실제 영업하고 있는 카드사 중 1개를 선정하고 (이하 편의상 A카드사라 함.) 추가로 이 카드사의 대표적 경쟁사 (이하 B카드사라 함.)를 1개 선정하시오. A카드사와 B카드사에 대하여 3가지 이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미시적 환경의 관점에서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2) 조원들과 함께 A카드사의 기획담당 부서라고 가정하고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과정으로 거시적, 미시적 환경 분석을 실시하시오. 선택한 회사의 비전과 경영방침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해당사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오. (Tip: 환경 분석을 위해서는 교재에서 소개된 모형을 1개 이상 활용할 것을 권장함)

(3) A카드사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창의적인 상품 또는 서비스를 한 가지 제안하고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이것이 어떤 점에서 B사와의 경쟁에 유리할 것인지 설명하시오. (Tip: 제안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는 이미 시중에 나와 있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가능한 디지털 정보통신기술이 결합된 것으로 제안할 것을 추천함)

(4) A카드사가 사회적 기업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업윤리를 대내적 윤리와
대외적 윤리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Tip: 최근에 카드업계의 사회적 이슈가 포함된
내용으로 할 것을 추천함)


(5) 당신이 A카드사 CEO라면 중소 가맹점의 수수료율의 인하 요청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수수료율을 고수할 것인가? 인하할 것인가? 적정 수수료율을 제시하라. (Tip:회사의 경영에 파급효과, 중소 가맹점의 생존 등에 수수료율 인하가 효과가 있을 것인지 다각적으로 고려해야 함)


본문내용
카드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끊임없는 경쟁력 확보의 부담이 될 수 있다.
신한은 규모면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고 최근 1위의 이미지를 굳히기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광고 활동에 들어갔다. 무엇보다도 최근 몇 년째 이어오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광고로 인한 현대카드의 급상승은 사람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삼성카드는 상대적으로 마케팅 비용을 크게 쓰지 않으면서도 삼성이라는 기업자체의 신뢰도로 충성도 높은 잠재고객을 갖고 있다.


- 신한카드

① 강점(Strength)
신한카드는 LG카드와 합병으로 인해 가맹점 수와 시장점유율, 수익성면에서 매우 우수해졌다. 신한금융지주 총 자산의 5%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신한금융지주 전체 순익의 43%를 차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은행ㆍ증권과 연계사업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상품개발에도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신한금융지주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한데 모은 F1카드, 소액기부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아름다운 카드 등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카드 상품이 있다. Lady카드, 하이포인트-나노 카드, 2030카드, 4050카드, 신한러브카드, 아침愛카드 등 많은 제품이 있다.
또한 2010, 2011년 전업 카드사 시장 점유율 1위 에 빛나는 현재 확고한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카드 사용자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현금만 사용하던 사람들도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포인트 서비스 때문에 신용카드로 돌아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회사들도 함께 발전하고 카드사들끼리의 경쟁은 더 치열해져 간다. 현재 신용카드 점유율 1위 기업은 신한카드, 그리고 그 뒤를 따라 BC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가 맹추격 하고 있다.우리 조는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신한카드와 비교하여 환경 분석, 마케팅 분석, STP분석을 하

  • [광고판촉론] 3카드사 분석-현대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 카드업, 보험대리점업, 여행업1995년 (주)동양카드로 설립1988년 1월 (주)동양할부금융 과 합병하여 신용카드와 할부금융업을 기본으한 여신전문 금융기관으로 새롭게 출범2002년 12월 롯데그룹이 (주)동양카드를 인수하여 (주)롯데카드 설립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그룹 계열사 포인트를통합한 롯데그룹 롯데포인트 프로그램 운영브랜드3-신한카드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 대표이사: 이재우주요사업: 신용

  • [서비스마케팅] 현대카드M 서비스마케팅사례
  • 신한, 롯데 등 후발 주자 약진LG, 삼성 등 비은행계 전업사가 실제 경쟁자1. 신용카드 시장 분석(2) 현대카드사 : 현대카드 & 다이너스카드 사업부현대카드 A,K,T,U 출시3월다이너스 한국지점 개설4월1984년CRM 센터 오픈3월2004년2003년2002년2001년현대카드 M 100만 회원 달성5월현대카드 CI 선포, 현대카드 C 출시1월현대카드M 미니 출시8월현대카드M 출시5월기프트카드 출시2월K-merce , 다이너스 까르뜨블랑쉬 카드 출시11월대한항공 아시아나 제

  • 경쟁사비교 -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경영전략,현대카드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목차1. 서론 1-1 신용카드 개관신용카드 소개 및 역사 신용카드 기능신용카드의 거래체계신용카드사의 주요업무1-2 국내 신용카드업 현황 및 주요 이슈(1)일반현황(2)시장현황(3)주요 이슈2. 본론2-1 현대카드사 소개회사개요주요연혁 및 주주현황2-2 경쟁사비교 - 신한카드, 삼성카드주요 상품카드사별 수익, 재무 정보 3. 결론요약 및 시사점1. 서론1-1 신용카드 개관신용카드 소개 및 역사신용카드는 현대 자본주의 경제사회에서 판매신용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경영전략 연구
  • 카드시장의 현황 –1page1) 우리나라 신용카드시장 구조 2) 신용카드 시장 상황2. 신용카드 산업 분석- 2page1) 5 Forces Model이용한 산업분석2)향후 전망 3)KSF3. 현대카드 분석 –6page 1) 기업소개 및 일반적 정보2) 현대카드 Revitalization 당시의 현황 및 당면과제3) 현대카드의 전략4. 경쟁사 분석 –10page 1) 삼성카드2) 롯데카드3) 현대카드와의 R&C 비교 5. 현대카드의 향후 전략 –13page1. 우리나라 신용카드시장의 현황1) 우리나라 신용카드시장 구조 신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