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평화정공의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연구 목적


Ⅱ. 본 론

1.기업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 분석
(1) 평화정공의 현황
(2) 내부 환경 분석(강점/약점) - BCG MATRIX
(3) 외부 환경 분석(기회/위협)

2. STP 전략


3. 4P MIX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 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2. 연구 목적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마케터는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손자병법에 나와 있는 ‘知彼知己면 百戰不殆’ 라는 전략이 의미 하듯이, 경쟁과 자사의 역량을 고려하여 현재의 시장상황에 맞는 전략을 펴야지만 실패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평화정공의 시장과 고객, 자사와 경쟁을 분석하고 이러한 환경 분석을 토대로 전략을 세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Ⅱ. 본 론

1. 기업의 내부 환경 및 외부 환경 분석

(1) 평화정공의 현황평화정공 홈페이지 http://www.phauto.co.kr/


1)평화정공 기업소개

평화정공은 국내 자동차 부품시장에서 1위 업체로서, 개발기간 단축 및 개발원가 절감을 위한 자동차 부품시장의 모듈화 추세에 따른 Door System을 전문 제조하는 QS 9000인증업체로서 고품질, 저가격의 혁신적인 제품을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평화정공의 주력제품인 랫치(latch), 모듈(module), 스트라이커(striker), 힌지(hinge)등은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국내자동차에 장착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의 경우 미국(GM, DAIMLERCHRYSLER, ARVINMERITOR, LEAR, KEYKERT) 일본(NABS), 호주(MLV)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동종업계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을 가진 평화정공은 2000년 이후 연평균 30%대의 높은 매출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현대자동차의 주력차종의 DOOR MODULE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향후를 위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원가절감 활동을 통하여 우수한 경영성과를 지속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1) 평화정공 홈페이지 : http://www.phauto.co.kr/

2) 한일 기업의 동아시아 생산네트워크 비교연구 :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 정성춘, 이형근 저

3) 신문기사

①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70424.010771459170001
②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80514.010140758550001
③ http://www.yeongnam.com/yeongnam/html/yeongnamdaily/economy/article.shtml?id=20060930.010112246220001
④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4/02/2007040200701.html
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8&aid=0000139692
⑥ http://news.mt.co.kr/view/mtview.php?no=2009092814333300993&type=2&HEV1
⑦ http://news.mt.co.kr/view/mtview.php?no=2009091808534130611&type=2
⑧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6/01/19/200601190168.asp



4) 블로그

① http://blog.naver.com/skjeon1?Redirect=Log&logNo=120092620114
② http://blog.naver.com/lucio65/140091593150

5) http:/cafe.naver.com/hankook66/1613

6) 국제마케팅 4조 카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 사례
  • 마케팅 사례(1) TV 광고 사례제네시스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를 개선하고자 만들어 졌다. 이전까지도 현대자동차에 대한 외국인들의 브랜드 인식은 일본의 도요타 등이 큰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미국과 같은 경쟁이 치열한 해외 시장에서 “고급스럽다” “신뢰가 간다.” 등의 프리미엄 이미지보다 “저렴한 가격” “그다지 고급스럽지는 않은” 등의 이미지가 강했다.현대자동차는 이 제네시스 통해 해외시장

  • [마케팅 전략] Porter 5요인 및 협경이론 분석과 사례 적용
  • 평화정공-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 및 자동차용 도어 부품 전문 제조업체 .주력제품은 도어모듈(door module), 힌지(Hinge), 랫치(Latch), 스트라이커(Striker) 등이 있다.LG LCD BLU 협력사 –‘투톱 체제’로사례 (1) 희성전자→ 후발주자인 뉴옵틱스의 성장으로 희성전자와의 경쟁 구도동반성장 현대차 - 평화정공 체코 공장 르포→ 평화정공(기업)과 현대자동차(고객)의 Win-Win 관계사례 (2) 평화정공가장 중요한 공통점과 차이점은 경쟁과 협조이다. 경쟁

  • [기업관리][기업][기업브랜드관리][기업정보관리]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마케팅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위험관리(기업리스크관리), 기업생산관리 분석
  • 마케팅 관리, 율곡출판사* 메리 조 해치, 메이켄 슐츠 저, 정창훈 외 1명 역(2010), 기업 브랜드의 전략적 경영, 비즈니스북스* 안서규, 김홍유(2012), 글로벌 시대 초일류기업을 위한 생산 운영 관리, 형설출판사* 이진영(2007), 기업정보관리, 아세아문화사* 최두영(2008), 기업의 고객관계관리 프로세스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학교* TOBY J. F. BISHOP, Frank E. Hydoski 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역(2010), 성공기업의 위험관리, 에프케이아이미디어

  • [서비스경영] 고객감동을 위한 노력사항들에 대해서
  • 제목 : 일반기업의 실무서비스 사례(부제목 : 고객감동을 위한 노력사항들에 대해서)♣ 과목명: 관광서비스론♣ 교수님: ♣ 제출일: ♣ 학과명: 국제관광정보과♣ 학 번:♣ 이 름: <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마케팅 성공사례1) (주) 크라운 베이커리 성공사례2) (주) 가스기기 전문업체 린나이코리아 성공사례3) SK 주식회사2. 프랜차이즈 성공사례 1) 남성 미용 전문점 블루클럽 성공사례2) 치킨 브랜드 B H C 성공사례3) 비어캐빈 4)쪼끼쪼끼 5)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국제대회를 우선 타격하여 대중수요를 유도해내는 아디다스와 달리, 대중수요를 직접 공략하는 ‘정공법’으로 승부를 보았다. 건강을 위해서 조깅을 즐기는 라이프 스타일이 부상하자 이를 정조준 한 것이다. 와플 틀로 밑창 고무를 찍어내는 혁신적인 방법을 개발하여 저렴하고 쿠션이 좋은 중저가 조깅화를 만드는 동시에 매스마케팅에 집중하면서 미국은 물론 아시아, 유럽까지 광범위한 인기를 구가하였다.1970년대 말부터 나이키는 극동으로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