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ell금속(벨금속공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
2. 회사연혁 - 'Bell'이 걸어온 길
Ⅱ. 본 론
1. 'Bell'의 현황 - 현재의 'Bell'
2. 'Bell'의 경쟁우위 / 경쟁 열위
3. 'Bell'의 판매전략 - 누가 어떻게 판매하는가?
4. 'Bell'이 직면한 과제 - 중국, 모조품
Ⅲ. 결 론
1. 'Bell'의 대응 전략
2. '2조'의 제안
- 본문내용
-
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
Wal-mart, 도요타, Canon, 엑손모바일, GM, IBM, Ford Motor, GE, Microsoft. 업종, 규모, 본사지역이 모두 각각인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Fortune이 매년 선정하는 Global500에서 상위에 수년간 랭크되는 기업이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
자유무역에 대한 이념적 기치를 내걸고 WTO체제가 출범한 이래로 업종을 불문하고 시장이 있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앞 다투어 진출하고 세계무대에서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한 국가의 20%에도 못 미치는 글로벌 기업들이 실제로 국가 경제의 80%를 담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제는 바야흐로 글로벌한 세계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글로벌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가가 그 국가의 경제적, 정치적 위상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체제 아래에서 기업은 더 이상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을 수 없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려고 한다면 기업의 가치사슬 상의 모든 활동만이 아니라, 조직원과 경영자의 마인드 역시 개방되고 세계표준화 되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현재 국제경영을 공부하고 미래 국제경영과 관련된 일을 할 사람들에게 경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활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