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ell금속(벨금속공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
2. 회사연혁 - 'Bell'이 걸어온 길
Ⅱ. 본 론
1. 'Bell'의 현황 - 현재의 'Bell'
2. 'Bell'의 경쟁우위 / 경쟁 열위
3. 'Bell'의 판매전략 - 누가 어떻게 판매하는가?
4. 'Bell'이 직면한 과제 - 중국, 모조품
Ⅲ. 결 론
1. 'Bell'의 대응 전략
2. '2조'의 제안

본문내용
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
Wal-mart, 도요타, Canon, 엑손모바일, GM, IBM, Ford Motor, GE, Microsoft. 업종, 규모, 본사지역이 모두 각각인 이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Fortune이 매년 선정하는 Global500에서 상위에 수년간 랭크되는 기업이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다.
자유무역에 대한 이념적 기치를 내걸고 WTO체제가 출범한 이래로 업종을 불문하고 시장이 있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이라도 앞 다투어 진출하고 세계무대에서 생존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한 국가의 20%에도 못 미치는 글로벌 기업들이 실제로 국가 경제의 80%를 담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제는 바야흐로 글로벌한 세계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글로벌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가가 그 국가의 경제적, 정치적 위상과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체제 아래에서 기업은 더 이상 지역적 한계에 머물러 있을 수 없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하려고 한다면 기업의 가치사슬 상의 모든 활동만이 아니라, 조직원과 경영자의 마인드 역시 개방되고 세계표준화 되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현재 국제경영을 공부하고 미래 국제경영과 관련된 일을 할 사람들에게 경험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활동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쓰리세븐 성공전략
  • 금속상사 http://www.manicureset.co.kr/참고 블로그http://blog.naver.com/fkdixh?Redirect=Log&logNo=2841813http://blog.naver.com/sizenlove?Redirect=Log&logNo=50008339986http://blog.naver.com/ionahan?Redirect=Log&logNo=40027749503참고 도서-“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하정필, 야스미디어, 2004 -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제 2판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2005년.- 쓰리쎄븐, 회전 손톱깎이로 세계를 공략, 2005-05-03, 서울-뉴시스- 30억 세계인이 함께 쓴다, 신화창조의 비밀, 2004-09-03.- 손톱

  • [국제경영론] 대우 실패사례
  • 경영정상화 이후 명예퇴진7월 27일채권단, 대우 구조조정 주도권 행사 선언8월 16일채권단-대우, 자동차 중심 6개사만 남기는 재무구조개선8월 26일(주)대우 등 12개 계열사 워크아웃 돌입8월 30일대우 계열사간 자금지원 차단, 실사 착수9월 6일대우중공업, 대우전자, 대우통신 등 3개사 은행관리 개시9월 7일채권단, 워크아웃 12개 계열사에 신규자금 1조원 지원결의 9월 21일채권시장안정기금 출범10월 22일대우 전담은행 협의체, 계열사간 자금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론목 차1.알림말(p4)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7~p24)3.STARBUCK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25~p39)4.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40~p85)5.네슬레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86~p101)6.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02~p114)7.SONY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15~p142)8.월마트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3~p148)9.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p149~p15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의 해외진출사례
  • 국제경영 수업내용을 드러낼 수 있는 발표 대상을 선정하는 일은 생각보다는 어려웠다.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기업, 그것도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려다 보니 쉬운 일은 아니었다. 기업 연구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가 가장 중시했던 문제는 그 기업의 사례가 다른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과정에 있어서 모범이 될만한 기업이어야 한다는 점과, 그 속에서 많은 시사점을 던질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그러다 우리는 몇 년 전, 다큐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벨(Daniel Bell)의 이데올로기의 종언에서 언급되고 있는 탈공업화 사회에서도 볼 수 있듯이 현대의 지배계급으로서 기술관료의 출현은 뷰로크라트(bureaucrat;관료)에 대신하는 새로운 사회계층으로서 그 역할이 주목되고 있다. 국가경영에서 테크노크라트(기술관료)들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중국이 급부상하고 있는 이유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유능한 테크노크라트다. 칭화대에서 수리공학을 전공한 후진타오 주석과 상하이 교통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