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비교분석]`SONY`소니와의 비교를 통해 본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서론. 시작하는 말
1. 삼성의 경영 전략 분석
1-2. SONY(소니)에 대한 개관, 전략 분석
2. 삼성과 sony의 최근 상황
3. 삼성과 sony의 성장과 함께한 대표적 전략. Me Too
(1)일반적인 기업들의 미투(Me Too) 전략에 대한 비판적 시각
(2)삼성의 효율적인 ME TOO 전략
(3)소니를 비롯한 일본 기업들이 사용한 ME TOO전략. 일본인의 시각으로 본 ME TOO전략.
결론
- 본문내용
-
한국의 기업에는 한국의 색깔을 충분히 살리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독특한 스타일이 없다. 이는 과거에는 일본의 방식을, 근래에는 미국의 방식을 별다른 여과장치 없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수용해 온 역사적인 결과물이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 가장 주된 이유는 한국에 세계적인 기업이 그다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편 이러한 상황에서도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하였다.
우리 조는 이러한 삼성전자의 성공신화를 나름대로 분석하여 앞으로 만들어져야 할 한국만의 독특한 스타일, 즉 K-Style에 대한 개략적인 밑그림을 그려보기로 했다. 토의 결과 이것은 앞으로 세계적인 대열에 들어설 후발 한국기업들의 이정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 되도록 말콤볼드리지의 7가지 프로세스에 의해 삼성전자의 특징을 살펴보고 SONY사와 비교하여 K-Style이 지녀야 할 특징들을 찾아낼 것이다.
한국의 경우 아직 미국보다는 일본의 기업문화와 유사하므로, 일본의 기업들 중에서 국가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 규모를 지녔고 거의 동일한 업종에 있는 기업인 SONY사를 비교대상으로 삼아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