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비교분석]`SONY`소니와의 비교를 통해 본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서론. 시작하는 말

1. 삼성의 경영 전략 분석
1-2. SONY(소니)에 대한 개관, 전략 분석
2. 삼성과 sony의 최근 상황
3. 삼성과 sony의 성장과 함께한 대표적 전략. Me Too
(1)일반적인 기업들의 미투(Me Too) 전략에 대한 비판적 시각
(2)삼성의 효율적인 ME TOO 전략
(3)소니를 비롯한 일본 기업들이 사용한 ME TOO전략. 일본인의 시각으로 본 ME TOO전략.

결론
본문내용
한국의 기업에는 한국의 색깔을 충분히 살리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독특한 스타일이 없다. 이는 과거에는 일본의 방식을, 근래에는 미국의 방식을 별다른 여과장치 없이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수용해 온 역사적인 결과물이라고 할 수도 있겠으나 가장 주된 이유는 한국에 세계적인 기업이 그다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편 이러한 상황에서도 삼성전자는 세계적인 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하였다.
우리 조는 이러한 삼성전자의 성공신화를 나름대로 분석하여 앞으로 만들어져야 할 한국만의 독특한 스타일, 즉 K-Style에 대한 개략적인 밑그림을 그려보기로 했다. 토의 결과 이것은 앞으로 세계적인 대열에 들어설 후발 한국기업들의 이정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작업이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분석을 위해 되도록 말콤볼드리지의 7가지 프로세스에 의해 삼성전자의 특징을 살펴보고 SONY사와 비교하여 K-Style이 지녀야 할 특징들을 찾아낼 것이다.
한국의 경우 아직 미국보다는 일본의 기업문화와 유사하므로, 일본의 기업들 중에서 국가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 규모를 지녔고 거의 동일한 업종에 있는 기업인 SONY사를 비교대상으로 삼아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이 치열해 지고 세계 전자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 수립과 미래 소비와 문화에 맞는 신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국내 전자산업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향후 삼성전자가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 것이며 더 나아가서는 국내 전자산업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삼성전자 기업분석1. 삼성 전자의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소니의 7‘s(기업문화)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2) 구조(Structure)3) 구성원(Staff)4) 기술(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론1. 기업소개회 사 명 : Sony Corporation설 립 일 : 1946년 5월 7일설 립 자 : Masaru Ibuka본 사 : 1-7-1 Konan,

  •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스타벅스)
  • 분석(4) Porters Value chain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공격 경영(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5) 표준화된 품질(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성공, 실패 사례(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4. 스타벅스의 성과(1) 국내성과(2) 해외성과III. 결론IV. 참고문헌Ⅰ서론1.해외직접투자란?외국에 투자할 때 주식ㆍ채권과 같은 자본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공장을 짓거나 회사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경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그들의 경영전략은 디지털시대에서 꼭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중심으로 결합한 전략이기에 아이리버의 성공을 주도했다. 고속성장으로 달려온 아이리버사가 현재 위협을 느끼는 부분은 아이리버를 위협하는 애플이나 삼성같은 거대 경쟁사가 있으며, 이동통신사가 내놓고 있는 MP3폰 출시, 그리고 온라인 음악시장의 유료화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놓인 아이리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일은

  • 삼성전자의 성공 기업경영 분석-소니와의 비교
  • CONTENTSⅠ.서론-삼성전자의 세계화Ⅱ.본론1.삼성전자의 역사 및 연혁2.삼성전자의 현황2-1.삼성전자의 경쟁력2-2.부채율 분석2-3.재무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4.삼성전자의 SWOT분석5.삼성전자와 소니의 기업 비교 분석6.삼성전자와 소니의 서로에 대한 평가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삼성전자의 세계화1) 기술발전 선도 삼성전자는 가전은 물론 반도체와 통신, 컴퓨터 등 전자산업 전반에서 세계정상의 기술 개발을 선도하여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