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의 발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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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과 마케팅 컨셉의 개념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마케팅은 더 이상 빼놓을 수 없는 필수불가결한 개념으로 자리 잡고 있다. 마케팅 컨셉의 발전 단계를 설명하기 위해, 마케팅과 마케팅 컨셉의 개념에 대해 우선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

1) 마케팅의 개념
미국 마케팅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cation)의 정의에 의하면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는 교환활동을 창출하기 위해 컨셉, 가격, 판매촉진,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분배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Marketing is the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services to create exchanges that satisfy individual and organizational goals.)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이종호, 김문태, 『마케팅 액추얼리』, 경문사, 2006

안운석, 장형섭, 『마케팅 이론과 사례』, 도서출판 대진, 2011

함주한,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2008

김진성, 김판진, 『신마케팅론』, 두남, 2008

Philip Kotler, Gary Armstrong,『Principles of Marketing』,14th ed., Boston : Pearson Prentice Hall, c2012.

Charles W. Lamb, Joesph F. Hair, Jr., Carl McDaniel, 『Essentials of Marketing』7th ed., South-Western Cengage Learning,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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