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컨셉 및 전략 프로세스, 마케팅 원론, 마케팅 전략, 소비트렌드, 마케팅 역할, 미래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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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MBA과정에서 다룬 내용으로 연구진이 직접 제작한 것입니다.
A+이상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강의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목차
I. 간추린 마케팅원론
II. 주목해야 할 미래 소비자
III. 미래 소비 트렌드
IV.맺음말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의미론적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마케팅 본질은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레빗 교수(Ted Levitt)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사업의 기본목적: 고객을 찾고 유지시키는 것
고객이 없으면 엔지니어링, 재무, 관리는 유명무실

마케팅전략 프로세스

마케팅 vs. 수주영업

온라인의 활황과 “세일즈맨의 죽음”
b2c: 증권, 유통점(G마켓)
b2b
팜스넷(www.pharmsnet.com): 의약품 b2r(business to retailer)
아이티멕스(www.itmet.com): 앤더슨컨설팅, 컴팩, hp, ms 오라클 등 정보통신 중개업

수주영업의 역할 전환(trans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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