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다국적 기업 - 아우디[Audi]의 설립과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서론--------------------------------------------(1)
Audi의 등장---------------------------------------------<1>
*Audi의 설립자----------------------------------------------------------1
*네개의 링의 역사 (Audi Four Rings)------------------------------------- 1
2.본론------------------------------------------(1~9)
ⅰ)오늘날까지의 Audi-----------------------------------<1~6>
*1899~1914 여명, 그리고 개척의 시대-------------------------------------1
*1915~1929 자동차가 도로의 주인이 되다.-------------------------------- 2
*1930~1944 아우토 우니온의 시대-----------------------------------------2
*1945~1959 재건, 그리고 기적------------------------------------------2,3
*1960~1974 격동의 세월--------------------------------------------------4
*1975~1989 기술을 통한 진보---------------------------------------------5
*1990~ 새로운 세계를 향해서-------------------------------------------5,6
ⅱ)과거의 Audi의 마케팅 전략---------------------------<6~8>
*모터 사이클(레이싱)---------------------------------------------------6
*모터쇼-----------------------------------------------------------------6
*혁신적인 아이디어----------------------------------------------------6,7
*한걸음 더 앞선 기술 및 개발------------------------------------------7,8
ⅲ)오늘날 Audi의 마켓팅----------------------------------<8>
*잡지-------------------------------------------------------------------8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8
*국가별 홍보 및 전략----------------------------------------------------8
ⅳ)Audi의 전략-----------------------------------------(8~9)
*Service----------------------------------------------------------------8
*빠른 부품 배달 및 수리-------------------------------------------------9
*경쟁있는 전시장--------------------------------------------------------9
3.결론-----------------------------------------(9~10)
Audi가 가야할 자세---------------------------------------<9~10>
*마켓팅 전략을 잊지마라-------------------------------------------------9
*기업 전략이 필요하다--------------------------------------------------10
- 본문내용
-
1.Audi의 등장
*Audi의 설립자
Audi는 100여년 자동차 역사에서 분명 독특한 역사의 소유자이다. Audi는 자동차 역사의
여명기부터 등장하였으며, 아우구스트 호르히(August Horch)와 같은 인물이 그 시초에
있었다. 그는 자동차라는 탈 것을 고안하고 만들어 낸 선구자들 가운데 한 명 이었다.
*네개의 링의 역사 (Audi Four Rings)
'네 개의 링'으로 불려지는 Audi의 엠블렘은 독일 자동차 회사들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것 중 하나이다. 이 엠블렘은 1932년도 4개의 독립적인 회사들, 즉 아우디(Audi), 데카베(DKW), 호르히(Horch), 그리고 반더러(Wanderer)가 하나로 합병될 때 탄생하였다. 그리고, 1969년에 NSU가 마지막으로 합병됨으로써, 오늘날의 AUDI AG는 그 토대를 완성하였다.
- 참고문헌
-
출처 → Audi Korea, 미노의 경영학 이야기, 자동차의 역사 : 시간과 공간을 바꿔놓은 120 년의 이동혁명, 자동차 발달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