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경제의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선택-폭스바겐-하여 경쟁력의 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3 / 2021.05.13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학4)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미국기업 중 하나선택하여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국제경영학4공통) 교재참고로 독일경제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중 하나선택-도요타-하여 경쟁력원천이 무엇인지분석하시오0K
- [국제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
- [국제경영학 공통] 교재를 참고로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
- 문화산업과문화기획3공통 이번학기 문화산업과 문화기획과목 수강통해 얻고자하는바를 쓰신 후 주제 콘셉트 하나 골라 왜 관심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국제경영학3 |
---|---|---|---|---|---|
공통 |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경제의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독일기업선택-폭스바겐-하여 경쟁력의 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독일 경제의 특징 요약
2. 독일 제조업 경쟁력 비결
1) R&D 투자, 경기와 무관하게 지속
2) 안정적 노사관계는 곧 높은 노동생산성
3) 기업경쟁력의 원천은 기술인재
4) 장수 기업의 대부분은 가족기업
5) 강점분야 경쟁력은 유지 시장 창조
3.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폭스바겐-하여 경쟁력의 원천 분석
1) 폭스바겐 회사 소개
2) 폭스바겐 경쟁력의 원천 분석
(1) 내부보유가치(Value)
(2) 보유한 자산의 희소성(Rarity)
(3) 모방가능성의 정도(Imitability)-차별화
(4) 조직 내부의사결정구조
4. 나의 제언-폭스마겐의 미래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2차 대전 이후 유럽통합은 진정한 의미의 유럽통합이 아니라, 냉전이라는 정치적 상황에 맞물린 서유럽만의 통합이었다. 즉, 독일문제와 냉전구조가 서유럽통합의 추진을 가능하게 하는 조건들이었던 것이 다. 그런데, 이제 독일이 통일되고, 현실 사회주의권이 붕괴하면서 기존의 서유럽통합은 그 의미를 잃었고, 이제 실질적인 유럽통합을 이룩해 낼 수 있을 것인지에 문제의 초점이 맞추어졌다고 할 수 있다. 독일은 유럽통합에 매우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으며, 경제적으로 많은 기여를 했다. 이것은 초대 수상 아데나우워(K. Adenauer)의 적극적인 서방통합정책에 기인한 것이었고, 그 의 서방통합정책은 빌리 브란트의 동방정책으로 보완 되었다. 독일의 대표적인 회사인 폭스바겐 자동차 회사는 독일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Volkswagen은 독일어로 국민차라는 뜻이다. 알파벳 W(영어 발음: 더블유)는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웨덴, 포르투갈, 네덜란드, 폴란드 등에서는 '/v/' 발음으로 읽힌다. 따라서 폭스와겐이 아니라 폭스바겐이라고 부른다. Volk (인민) + -s- (합성어 중간에 삽입되는 연결 요소) + Wagen (자동차). 원래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독일어 발음 /?f?lks?vaː?n?/에 근거하여 폴크스바겐이라고 써야 하지만, 폭스바겐사의 대한민국 공식 법인명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식회사'이며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기 때문에 폭스바겐으로 통칭한다. 중국명도 이에 맞게 다중(大?/大衆, 대중) 이다. 하지만 대중이라는 차의 이름과 달리 아돌프 히틀러의 명령으로 제작이 시작되었기에, 전범기업이라는 주홍글씨를 씻기는 어렵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3) 교재 제14장을 참고하여 독일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독일 기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경쟁력의 원천이 무엇인지 분석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성동, 2005, 톱클라스, 고급차 고객은 이 차를 탈 때 남들이 어떻게 볼까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김필수, 2020, 위클리서울, 제네시스 SUV 출시, 프리미엄 시장 진출의 시작
-김은빈, 2020, 뉴스핌, 순이익 전망 당초 예상보다 2조원 많아 신종 코로나 감염증 리스크는 우려돼
-정옥주, 2014, 뉴시즈,'5%의 룰'…독일 제조업 경쟁력 5대 비결은?
-로버트 스키델스키, 2017, 이코노미조선, 독일은 이미 유럽을 지배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