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경제학과]erp의 개념과 erp 패키지 현황[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rp의 개념과 erp 패키지 현황에 관한 연구에 관하여 서술 하였습니다! 저렴하게 많은 구매 바랍니다^^
본문내용
ERP를 몇 줄의 글로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위의 정의들로부터 우리는 ERP의 목적과 구성요소를 알 수 있었습니다. 즉, ERP는 기업의 목적(이익의 극대화, 고객 만족 등)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한정된 자원(제조 자원, 인력 자원, 수송 자원 등)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pplication의 집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활동과 ERP의 역할을 나누어 살펴보면서, ERP의 정의를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 이익의 극대화, 고객 만족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은 이러한 목적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활동(물건을 만들고, 제품을 팔고...)을 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외의 자원을 필요로 하며, 자원을 소모하게 됩니다. ERP는 기업 활동의 효율적인 실행을 도와주는 Application의 집합...
참고문헌
제목 : ERP 경영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
저자 : 윤재봉외
출판사 : 대청출판사
정대율 교수님 가상강좌 노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rp] 피자헛사례를 통한 ERP와 데이터웨어하우스의 효과와 기능의 검증
  • ERP 기능 보완을 위한 Data warehouse 적용 71. Data warehouse의 정의 및 특성 72. Data warehouse의 사례 분석(POSCO , 코맥스 사례) 10IV. 피자헛에 적용된 datawarehouse(콜센터 도입과정과 도입이후) 11V. 결론 14서론ERP를 기업운영에 실제 적용하면서 그리고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계속 발전해왔다. 하지만 ERP의 포괄성으로 인해 기업의 구체적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에 대해 한계점이 드러났다. 그래서 이에 대한 것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개념과 기업의 효과적인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SDI는 한마디로 IT 산업과 제조업의 경계선에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정보통신사업을 직접 하지는 않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점에서 양자를 모두 영위하고 있는 셈이다.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스템인 ERP 도입으로도 화제가 되었었다. 특히 6시그마운동의 성과는 타 회사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1993, Sternberg, 1997) 행동역량의 예로는 고객지향, 선행예방 등이 있고, 전문역량의 예로는 6시그마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두 역량을 각각 0~6의 7단계의 Level을 기준으로 등급을 정하였다.수준정의Level 0: 문외한▶해당 부문의 지식, Process, Tool에 대한 설명할 수도 없는 수준▶혹은 해당분야의 자료나 개념정도는 접한 수준Level 1: 초보자▶해당 부문의 Concept, Process에 대한 설명할 수도 있는 수준▶동료/상사의 지도를 받아서 해당부문의 업무수행가능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 목 차 -Ⅰ. 삼성 전자의 연혁 Ⅱ.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Ⅲ. 삼성전자의 CEO Ⅳ. 삼성전자의 매출액 1. 현황 2. 연도별 자료 3. 분기별 자료 (2001년) Ⅴ.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모피스 네트워크 4. 핵심 부품 Ⅵ. 삼성전자의 주력사업 1. 삼성전자의 세계 M/S 현황 2. 반도체 분야 (1) 반도체 사업(2) 삼성 반도체3. 휴대폰 (1) 애니콜(2) 환경 분석(3) 마케팅 믹스4. 지펠 ( ZIPEL ) (1) 가전 업계 시장 상황(2) 지펠의 마케팅 전략(3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Ⅰ. 기업의 비전1. SK Telecom 소개SK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주 사업영역은 이동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의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최초 제 1 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상용화, 제 4 세대, 제 5세대 미래정보통신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다.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서비스 등을 통해 SK텔레콤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