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품질 경영 성공,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喜 농심의 제품 품질 개선 및 혁신

怒 농심의 품질 관리 실패

哀 농심의 잘못된 판단

樂 농심, 진정한 1위를 위해…
본문내용
4. 품질 개선을 넘어선 혁신 사례 - 스낵
▶ 라면에서 뿐만 아니라
차선의 주력 사업인 스낵 부분에서도 제품 개발에 성공하였다.

차별화 포인트
국산 수미감자/ 프리미엄(유통업체 최저가 1,740원)
(타 품종에 비해 당분이 11배나 많아 감자 고유의 단맛 풍부)
(cf. 일반 생감자스낵은 감자칩 전용으로 개발된 ‘두백’이나 ‘대서’ 품종을 사용)

진공저온방법 – 국산 수미감자는 감자칩으로 만들어지기에 기술적
어려움이 있었으나 농심 저온에서의 후라잉 방법을 통해 국내 최초로 상품화

출시 이후,
2010년 농심은 스낵사업에서 전년대비 7.4%
성장한 2,441억 원의 매출을 달성


2012년 농심의 수미칩은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20% 정도 증가하며 72억원의 실적 기록
[감자칩의 강자 오리온 1위 포카칩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조금어렵긴한데 잘쓸게요
  • 140698***
    (2018.11.18 23:33:19)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 더난출판, 2006이동훈, 소비자 기호공략을 최우선으로 하는 풀무원, 삼성경제연구소필립 코틀러, 남문희 역,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 리더스북, 2006이병욱, 환경경영론, 비봉출판사, 1997논문풀무원 기업지배구조헌장풀무원 기업설명회 07년 3분기 보고서풀무원 2007 지속가능 보고서김은녕, 환경보호운동에 대응한 그린마케팅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1992인터넷 자료CJ홈페이지(http://www.cj.co.kr)풀무원 홈페이지(http://www.cj.co.kr)

  • [마케팅] 위기관리전략과 성공사례분석
  • 성공사례를 살펴보면 꼭 쿰즈가 제시한 매뉴얼대로 하지 않아도 성공적인 대처가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기업의 실제 위기관리에 있어서는 매뉴얼도 중요하지만 변화무쌍한 위기 상황에 따른 경영자의 임기응변과 적절한 대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장 결론위 본론연구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여러 위기관리 상황은 유동적이다. 위기의 유형이 정해지더라도 외부 요인에 따라서, 그 위기를 인식하는 공중이 어떻게

  • [제품관리] 햇반 신상품 성공 사례
  • 때문에 여러 가지 접근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참고자료-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기획 자료농심 햅쌀밥의 마케팅 기획 자료식품 신제품개발 성공사례 / 햇반 장인종, 식품과학과 산업, 2000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김동훈, 박흥수, 소비자학 연구, 2002미래형 마케팅, 필립 코틀러 세종연구원 1999마케팅 어드벤처, 김민주 미래의 창 2002www.hetbahn.co.krwww.nongshim.com신문 자료 모음

  • 중국 글로벌 사례 - 농심의 중국진출 성공 사례
  • 경영권을 완전 장악해야 한다. 한국 투자가들 사이에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사소한 오해 등으로 분쟁이 빚어질 경우 자칫 모든 것을 잃을 가능성도 없지 않다.아울러 계약서 등 문건들을 반드시 보관해 분쟁에 대비해야 한다. 평소의 친분관계만을 믿고 계약 조건들을 엄밀히 따지지 않고 합작에 서명했다가 낭패를 본 기업가들의 사례가 부지기수다. -업종 선택 신중해야한다-투자 전 현지 시장 규모는 물론 현지 업체들과의 경쟁력, 기술 수준, 투자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성공사례(중국시장 진출)
  •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되면서 이따른 모방제품의 등장은 중국 시장의 특성상 어찌보면 당황스럽지 않은 현상이었다. 농심은 흔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모방제품의 등장이 자신들의 성공을 입증하는 현상이라 여기며 이름과 포장은 따라할 수 있어도 맛과 품질은 따라할 수 없다는 믿음은 맛과 품질에 대한 자부심에서 나오는 것이었다. Price : 대도시 중산층을 상대로 최고의 가격으로 승부한다.신라면은 일관된 고가 정책을 펴고 있다. 초기에 신라면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