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1> 서론
I 머릿말
<2> 본론
II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III 모라토리움
IV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3> 결론
V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 론
Ⅰ. 머리글
한국 야쿠르트의 “팔도라면 도시락”이 러시아 측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사례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러시아 보따리장수들에 의해 열린 시장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러시아인들의 입맛에 맞고 라면을 비롯한 인스턴트 식품시장이 해마다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21세기는 국제화 시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우리나라 안에서만 “우물 안의개구리” 식으로 발전할 것이 아니라, 점점 세계시장으로 뻗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선진국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고 외국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이다. 한국 야쿠르트뿐만 아니라 외국에 진출한 기업 앞으로도 계속 늘어나 외국에 나갈 때 이것이 한국 제품이라고 자랑스럽게 소개하며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그러면 이쯤에서, 외국에 진출해서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이 많지만 그 중에서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시장 사례”를 살펴보자
1. 한국 야쿠트르 소개
상호: (주)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대표이사: 김순무 사장
본사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매출액: 9,300억 원(2005년 기준)
자본금: 500억 원
인원현황 직원: 1700명(2006년 1월2일 기준)
조직현황: 16개 지점, 84개 영업소, 550개 영업장, 7공장, 2물류소
사업영역: 발효유, 시유, 라면, 스낵, 음료, 먹는 샘물, 레토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