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I.서론
1. 기업소개
1)한국야쿠르트소개
-한국야쿠르트? / 기업이념 / 연혁 / 사업분야 / 세계속 야쿠르트
2)도시락 제품 소개
-제품설명 / 원재료 / 영양성분
II.본론
1.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러시아 소비자 분석
-소비자특성
-소비채널
-소비시장전망
문화적 측면
2. ‘도시락’의 내부역량
용기라면의 시장선점
생산기지의 현지화
끊임없는 제품변화와 질의연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프로모션
3. 도시락 마케팅
도시락의 SWOP분석
4P 분석
-제품전략 (Product)
-가격전략 (Price)
-유통전략 (Place)
-촉진전략 (Promotion)
4. ‘도시락’성공요인
III. 결론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I. 서 론
한국야쿠르트 하면 보통 야쿠르트 생산업체로 인식하고 있다. 어릴 때 아줌마들이 배달해주던 야쿠르트 생각이 보통 고정관념으로 작용한다. 한국야쿠르트의 꾸준한 홍보로 인해 발효유는 건강음료라는 인식이 저변으로 확대되자 발효유 시장에 변화가 일었다. 이렇듯 유산균발효유 제품을 내놓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경쟁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한국에서 최초로 야쿠르트 제품을 출시하였다.
그러한 한국야쿠르트에서 도시락을 출시하여 세계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 라면은 러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러시아인들에게 도시락 라면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탈 때, 주말마다 찾는 주말농장에 갈 때에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같은 존재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성공요인을 '맛의 현지화'로 보고 있다.
즉, 러시아인의 입맛에 맛는 도시락을 출시하여 현지화에 그대로 적응시켰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러시아인들에게 있어,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의 라면` 이라는 느낌의 도시락은 이러한 이 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끝없는 연구와 개발의 노력을 거듭했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러시아인들을 위해 국내에는 없는 닭고기, 새우, 쇠고기, 채소 등 7가지 맛을 개발해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다.
- 참고문헌
-
-한국야쿠르트 http://www.yakult.co.kr/
-팔도 도시락 러시아 시장진출 성공사례, 윤정룡,
-윤정혁, 「러 인스턴트식품 시장동향⌟,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3.08.11
-김성수, 「러시아, 왜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인가?⌟, KOTRA 블라디보스톡무역관, 2000.11.14아
-고재호, 「러시아 경제의 ‘05년 분석 및 ’06년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6.02.10
2000.11.14아
-경향신문, 윤흥인 논설위원, ‘다차문화’, 2004/9/22
-세계일보, 이지상, 겨울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 2004/11/25
-한겨례, 정세라 기자. [“도시락 라면 예~있소” 러시아 입맛 녹인다]. 2006/2/1
-한국일보, 박일근 기자, [떠오르는 경제대국 브릭스]러시아속 한국기업, 2004/1/6
-조선일보, 김덕한 기자, [현지화 도시락 컵라면으로 러 기차여행객 공략]. 2005,5.23
-21세기, 한국은 왜 러시아인가?- 삼성경제연구소, 홍완석 2005.08.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