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한국야쿠르트,롯데백화점)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기업(한국야쿠르트,롯데백화점)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기업선정 이유


Ⅱ.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1. 한국야쿠르트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진출배경
(3) 러시아 시장상황
2. 한국야쿠르트 해외진출성과
3. 한국야쿠르트 해외진출 성공요인
(1) 초기 진입
(2) 직접수출
(3) 공장설립을 통한 현지화
(4) 극동지역부터의 단계적인 진출
(5) 중앙방송을 통한 신뢰성 확보
(6)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Ⅲ.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실패사례
1. 롯데백화점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배경
①거대 신 시장
②글로벌화
(3)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입 전략
(4)롯데 백화점 마케팅 분석 (SWOT 및 4P 분석)
①SWOT분석
②4P분석
2. 롯데백화점 해외진출성과
3.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실패 요인
(1)과도한 한국식 시스템 고집
(2)러시아 사람들의 ‘백화점’에 대한 인식 차이
(3)문화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 구성으로 인한 현지화 적용 실패
(4)명확하지 않은 컨셉
(5)러시아 국민들의 타 문화권 기업 경계와 기업의 텃세


Ⅳ. 결론
본문내용
한국야쿠르트가 러시아를 진출하기 시작한 1990년대 후반에 러시아는 모라토리움을 선언한다. 1997년 말부터 시작된 동아시아 금융위기의 여파가 러시아에 밀어닥치면서 1998년 8월에 러시아는 루블화의 평가절하와 루블화 표시 외채에 대해 90일간의 모라토리움을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그것은 1998년 물가상승률이 약 80%를 기록한 데서, 그리고 러시아의 89개 지역에서 식량부족 현상이 일어났고, 일부 지역의 경우 기아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제시되는 사실에서 실증적으로 나타났다. 1999년에 들어서서는 1월초부터 금융기관의 파산이 줄을 잇고, 루블화의 폭락이 거듭되는 등 금융위기가 더욱 깊어졌다. 대외 부채의 일부에 대해서는 채무 불이행 사태가 일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러시아에 진출한 해외기업들과 한국야쿠르트와 같은 시기에 진출한 동종업계의 기업들도 하루빨리 철수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 시점이 도시락이 러시아 시장을 휩쓸게 된 계기가 되었다. 국내 기업들이 줄줄이 철수했지만 한국야쿠르트는 러시아에 잔류해 수출을 적극 늘리는 전략을 펼쳤다. 이러한 힘든 상황에서 철수하지 않은 한국야쿠르트는 러시아사람들에게 의리 있는 기업으로 좋게 인식되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제가 활용하기에 좋은 자료 입니다.
  • seagule***
    (2016.09.06 13:59:39)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협상하는 것이다. ②국제통상협상 : 1997년 한미 자동차 협상, 우루과이라운드 협상과 같이 협상 당사자가 모두 정부 또는 국제기구인 경우를 말한다.③국제경영협상 : 한쪽 당사자만 국제기업이면 상대가 누구인가를 가리지 않는다. 상대가 외국기업이거나 해외투자기업의 외국인 근로자일 수도 있고, 외국정부나 국제기구일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인도네시아에 투자한 한국기업이 현지 노조와 임금협상을 한다거나 조세감면을 받기 위해 인도네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기업소개2.1 기업개요2.2 기업비전3. 창업자와 성장스토리 소개3.1 아이코닉스의 창업자3.2 아이코닉스의 창업배경3.3 사업실패와 재도전4. 기업의 상황분석4.1 아이코닉스의 주주 구성4.2 아이코닉스의 Angel4.3 아이코닉스의 금융자원4.4 5-Forces Model4.5 SWOT Analysis5. 기업의 경영전략5.1 브랜드 차별화와 고급화5.2 4P로 분석한 뽀로로 성공요인5.3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5.4 관련 다각화 전략5.5 전략적 제휴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우리의 제안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R E P O R T(성공사례-쿠쿠 실패사례-니어워터)1. 회사 소개(1) 회사①회사연혁 2002.07.02 쿠쿠홈시스(주)로 사명 변경 2001.07.05 동탑산업훈장 수상 2001.09.18 KCSI 전기압력밥솥 부문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 2000.12.12 올해의 인기상품상 선정 (전자신문사) 2000.12.06 디자인 POWER 1위 선정 (능률협회) 2000.12.01 제7회 기업혁신대회 대상 수상 (대통령상) 2000.09.24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 개시 1999.12.30 대한민국 100대 우수제조공장 선정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과 나아갈 방향제언
  • 해외까지 진출하여 가장 성공한 할인점 사례로 손꼽히는 E․mart를 연구대상으로 삼고 이마트를 성공으로 이끈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당면한 문제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Ⅱ. 일반현황(1) 국내의 할인점 변천사 및 시장 규모 현황1) 할인점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시작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해외 글로벌 전략 실패사례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연구① 한국시장에서의 월마트 SWOT 분석② 현지화전략 실패③ 국내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뒤쳐진 월마트Ⅲ. 결론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위한 전략제안Ⅳ. 참고자료Ⅰ. 서론 1. 월마트 기업선정배경최근 글로벌 가구 유통 대기업인 이케아가 국내 시장의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42개국 345개의 매장에서 44조 5000억원을 벌어들인 이케아는 국내 최대 가구업체인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