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신저시장] 라인과 카카오톡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메신저시장] 라인과 카카오톡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목차
Ⅰ. 라인과 카카오톡의 마케팅경쟁

Ⅱ. 스티커 수요증가

Ⅲ.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Ⅳ. 카카오톡의 사운드콘

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본문내용
Ⅰ. 라인과 카카오톡의 마케팅경쟁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인 네이버 라인(LINE)과 국내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스티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쟁을 한창 벌이고 있다. 국내 외 기업, 스타들도 마케팅 수단으로 스티커를 적극 활용하고 있어 주목된다.
모바일 메신저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서 업체들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공격적인 경영전략이 실시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보급확대로 촉발된 모바일시장의 성장세는 높게 나타나고 있다. 사람들의 이용이 높기 때문에 업체들에게는 새로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30743g
<한국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1/h2013110503394421500.htm
<한국일보>
http://www.kbench.com/digital/?no=125728&sc=1
<케이벤치>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1031/00000015
<아크로팬>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708228&cp=nv
<국민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46787
<매일경제>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30911031010
<서울신문>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10/04/2013100402924.html
<조선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02211191142890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92608285262933&outlink=1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와다음 기업분석]NHN과 다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 NHN과 다음의경영전략 비교분석목차Ⅰ. NHN과 다음의 실적차이 Ⅱ. 모바일 메신저 시장 Ⅲ. NHN의 글로벌 시장 진출 Ⅳ. 다음의 모바일 주도권 강화 Ⅴ. 향후 전망Ⅰ. NHN과 다음의 실적차이 *Ⅰ. NHN과 다음의 실적차이 NHN은 올 1분기 글로벌 화두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분기 기준으론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광고를 제외하곤 내세울 만한 성적이 없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대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카카오톡NHN은 라인으로 글로벌시장을 먼저 진출했다. 일본과 동남아 지역에서 성공을 거두고이를 바탕으로 중국과 미국시장으로 진출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즉 글로벌적인 활약을강화할 것이라는 전략인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메신져 시장 최고 점유율을보이고 있는 카카오톡과의 전면전 또한 예고하고 있다. 이는 카카오톡에게 큰 위기가 될 수 있다. 2011년 봄 해외진출을 선언한 후, 내부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노력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나타나고 있고, 다양한 기업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과정 속에서 문을 닫고 사라지는 기업이 있는 반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생 기업들 또한 나타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카오의 선두주자 자리는 더 이상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그 대표적인 예로 라인과 인스타그램과의 비교를 들 수 있다.카카오의 메신저 시스템인 카카오톡은 국내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NAVER라인을통한 글로벌진출 전략경영전략민규 김우진 최민규 이윤경INDEX《보고서의 목적과 방향》1. 네이버 기업 소개 2. 네이버의 주요 전략 온라인 광고를 통한 높은 매출 달성모바일 서비스 강화전자상거래3. 네이버 SWOT 분석▶Strength ▶Weakness▶Opportunity ▶Threat4. 네이버 LINE 소개와 주요전략, 비교우위 분석1 라인 소개2 라인의 주요 사업 기능 및 전략3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4 Line 비교우위(카카오톡vs.라인) & 핵심역량 분석1) 라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 넥슨 경영전략 분석CONTENTSI. 서론II. 넥슨 기업소개1. 넥슨 기업연혁2. 게임업계동향분석Ⅲ. 넥슨의 경영전략분석1. 넥슨의 차별화전략2. 관련다각화전략① 전략적 제휴② 인수전략3. 비관련다각화전략4. 넥슨의 해외진출전략IV. 넥슨의 경영전략평가1. 넥슨 경영전략에 대한 성과평가⓵ 차별화 전략⓶ 다각화 전략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방안 제안⓵ 5 Force Model 분석⓶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⓷ 해외시장 진출V.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