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보고서의 목적과 방향》

1. 네이버 기업 소개

2. 네이버의 주요 전략
온라인 광고를 통한 높은 매출 달성
모바일 서비스 강화
전자상거래

3. 네이버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 네이버 LINE 소개와 주요전략, 비교우위 분석
1] 라인 소개
2] 라인의 주요 사업 기능 및 전략
3]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4] Line 비교우위(카카오톡vs.라인) & 핵심역량 분석
1) 라인의 비교 우위
2) 카카오톡의 비교우위

5. 네이버 LINE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 제시
1] 라인 확장 전략
1) 스마트폰 제조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점유율을 확보 전략
2) 게임을 통하여 라인을 확장시키는 전략
3) 문화 접목 전략
2] 수익성 제고 전략
1) 라인의 자체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현지화, 한류를 이용한 전략 제안
2)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2] 수익성 제고 전략

1) 라인의 자체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현지화, 한류를 이용한 전략 제안
① 이모티콘, 스티콘 개발: 라인은 자체적으로 많은 이모티콘과 캐릭터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장점을 더욱 확장시켜 현지화된 캐릭터와 이모티콘을 개발하고 이모티콘의 구입•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제안한다. 각 국가나 문화에서 전통적인 캐릭터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캐릭터 등을 분석하여 라인만의 현지화된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는 앞서 말한 라인에 대한 호감도와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모티콘 구입을 통한 수익성까지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다. 더 나아가서 이렇게 개발된 캐릭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경우에는 지적 재산권, 특허에서 오는 수익성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② 두 번째로는 현재 남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유럽 전역으로 퍼지는 한류 열풍을 이용한 제안이다. 한류 열풍은 라인의 글로벌 전략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요인이다. 각 국가에서 인기가 많은 한류 가수들 관련 캐릭터와 이모티콘 개발은 자연스럽게 한류 열풍을 라인으로 까지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미 알려진 스타를 이용함으로써 라인이라는 새로운 메신저에 대한 거부감 또는 생소함을 줄이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88가지 네이버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기업 개요1차 면접실무면접: 개별면접/ 면접관 2명(실무진)/ 60분 소요/ 개인이력.자기소개서질문 + 인성.기술질문 + 상황분석질문※ 기술직무부문은 1차 면접전에 Pre -Test실시 (1차 코딩테스트, 2차 SW지식테스트)2차 면접임원면접: 3인1조/ 면접관 3명(임원진)/ 20분 소요/ 개인이력질문 + 인성질문*기업개요1999년에 설립된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포털 네이버(NAVER)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진출 국가로는 중국, 일본을 시작점으로 현재는 아시아 및 세계 여러 국가들에서 성공한 상태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한국 대중문화의 한류 선두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고, 최근 언론보도 등을 통해 화제가 되었던 당사 소속가수들의 파리공연은 단지 아시아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었고, SM TOWN의 뉴욕 및 도쿄돔 공연, Youtube, Facebook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공연요청으로 남미 등 기존엔 생각지도 못했던 국가에서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전략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자라는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취함으로써 인지도 및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옴니채널 전략이다. 자라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의 경로를 결합한 유통 채널을 만듦으로써 바코드 스캔, 픽업 서비스와 같은 편의를 고객에게 제공해줄 수 있다. 이를 통해 이탈 고객 방지와 새로운 수익 창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출 향상을 통해 글로벌 매출액 1위로 거듭날 수

  • [네이버 기업전략] 네이버 NAVER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네이버 미래전략제언및 나의의견정리
  • NAVER 네이버 서비스소개2. NHN의 경영이념3. 네이버 주요 서비스 소개(1) 네이버 포털과 네이버 모바일(2) 네이버 밴드 (3) 네이버 LINE 4. 네이버의 성공요인5. 네이버의 경영 핵심역량6. 네이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경쟁사 분석(1) 다음 Daum(2) 야후 Yahoo8. 네이버 마케팅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네이버 경영전략10. 네이버 수익성 제고전략 제언 (네이버라인을 활용)11. 네이버의 미래방향제언 및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국내시장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최종레포트- 목차 -연구개요도Ⅰ. 서론1. 조사의 배경 및 필요성2. 조사의 목적 및 방법 Ⅱ. 본론1. 미시적, 거시적 환경 분석(1) LINE① LINE의 현황(2) 거시적 환경① 인구통계학적 요인② 경제적 요인③ 사회문화 자연환경적 요인④ 기술적 요인⑤ 정치적 요인(3) 미시적 환경① 회사② 경쟁사③ 고객(4) 결과분석 및 결론2. SWOT 분석 (1) SWOT 분석의 필요성① SWOT 분석의 의의와 필요성(2) SWO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