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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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네이버라인(LINE)을 통한 글로벌진출 전략분석및 네이버라인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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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의 목적과 방향》
1. 네이버 기업 소개
2. 네이버의 주요 전략
온라인 광고를 통한 높은 매출 달성
모바일 서비스 강화
전자상거래
3. 네이버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 네이버 LINE 소개와 주요전략, 비교우위 분석
1] 라인 소개
2] 라인의 주요 사업 기능 및 전략
3] 라인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4] Line 비교우위(카카오톡vs.라인) & 핵심역량 분석
1) 라인의 비교 우위
2) 카카오톡의 비교우위
5. 네이버 LINE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 제시
1] 라인 확장 전략
1) 스마트폰 제조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점유율을 확보 전략
2) 게임을 통하여 라인을 확장시키는 전략
3) 문화 접목 전략
2] 수익성 제고 전략
1) 라인의 자체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현지화, 한류를 이용한 전략 제안
2)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2] 수익성 제고 전략
1) 라인의 자체 컨텐츠 및 서비스 개발 – 현지화, 한류를 이용한 전략 제안
① 이모티콘, 스티콘 개발: 라인은 자체적으로 많은 이모티콘과 캐릭터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장점을 더욱 확장시켜 현지화된 캐릭터와 이모티콘을 개발하고 이모티콘의 구입•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제안한다. 각 국가나 문화에서 전통적인 캐릭터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캐릭터 등을 분석하여 라인만의 현지화된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는 앞서 말한 라인에 대한 호감도와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모티콘 구입을 통한 수익성까지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이다. 더 나아가서 이렇게 개발된 캐릭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경우에는 지적 재산권, 특허에서 오는 수익성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② 두 번째로는 현재 남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유럽 전역으로 퍼지는 한류 열풍을 이용한 제안이다. 한류 열풍은 라인의 글로벌 전략을 가속화 시킬 수 있는 요인이다. 각 국가에서 인기가 많은 한류 가수들 관련 캐릭터와 이모티콘 개발은 자연스럽게 한류 열풍을 라인으로 까지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미 알려진 스타를 이용함으로써 라인이라는 새로운 메신저에 대한 거부감 또는 생소함을 줄이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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