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글로벌경향의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경영전략]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글로벌경향의 선택





목차

글로벌 경영전략

Ⅰ.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1. 본국지향주의
2. 현지지향주의
3. 지역지향주의
4. 세계지향주의

Ⅱ. 글로벌전략의 선택

1. 수출기업: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2. 순수글로벌기업: 단순한 글로벌전략
3. 다국적기업: 국가별 전략
4. 글로벌로컬기업: 고도의 글로벌전략
본문내용
글로벌 경영전략

I.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성향

기업의 글로벌경영 관리방식은 본국지향주의, 현지지향주의, 지역지향주의, 세계지향주의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쿠쿠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 전략적 시사점 및 해결 과제6. 전략적 시사점 및 해결 과제전략적 시사점넓은 땅과 셀 수 없이 많은 민족으로 구성된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 국내 밥맛과 비슷한 밥맛을 선호하는 동북지역(옌지, 창춘, 선양 등) 집중 공략중국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한 전략 실행- 중국 현지 가전박람회 참여와 같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한 신뢰성과 인지도 강화- 과시욕을 중시하는 특성을 고려한 밥솥의 명품화 전략- 한류열풍을 이용한 시장 내 소비자

  • [노사관계] 네덜란드의 노사관계
  • 경향이며, 네덜란드 국민들도 국적에 관계없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다. 실용성과 내구성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네덜란드의 경제적 환경분석네덜란드 국민 특유의 국제적 시각 덕택에 네덜란드 경제는 세계에서 가장 접하기 쉽게 되었습니다.기업 환경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세계적인 여러 평가 모델에 네덜란드가 사업을 영위하기에 가장 좋은 지역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특히 국제 지향적인 경제, 유럽 내 전략적 요충지, 생산적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불편낮은 부품 국산화율충분한 경쟁력을 갖춘차별화된 제품개발로 세계시장을 두드려라!!제품 컨셉은 필수적이다!HDD형 MP3의 경우는플래시메모리 MP3P의 경우는대용량의 장점을 살려`포토테인먼트(Photo+Entertainment)컨셉작고 충격에 강한 장점을 살려`헬스케어(Healthcare) 컨셉-만보기,심박수콘텐츠와의 컨버전스에 힘써라! MP3 다운로드 등 이용의 편리가 매우중요작은 편리가 제품선택의 기준이 됨!다방면으로 콘텐츠의 융합에 힘써야 한다

  • 기업 시장지향성, 기업 시장구조, 기업 시장경제, 기업 시장세분화, 기업 시장진출, 기업 시장전략 분석
  • 기업의 재무능력 및 조직능력의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3)헤드쿼터의 지나친 통제는 자회사 경영자의 능력과 창조적 힘을 빼앗아 버린다. 또한 그는 자회사의 수행하는 역할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분류하였다. 첫째 유형, Strategic leader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내에 위치한 매우 유능한 자회사에 의해 수행되어지는 것으로 이들 자회사는 전략 개발과 전략 활용에 있어 헤드쿼터의 파트너로써의 역할을 수행한다. 둘째 유형, Contributor의 역할을 수행하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략을 수립하고 있지 못하면 계속적으로 성장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오늘날 호텔이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하지 않으면 쇠퇴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호텔기업 경영에서도 환경 요인을 감안하여 새로운 경영방식과 관리 기술을 도입하여야 할 것이다.제2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어느 사업분야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호텔의 경우는 특히 호텔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투숙여부를 결정하는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