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재팬 진로 일본시장 진출 진로 일본진출개요 진로 시장 환경 분석 진로 일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사례발표배경
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
Ⅲ.일본진출개요, 배경
Ⅳ.시장 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Ⅵ.경영성과분석
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Ⅷ.향후 진로의 전략
1.젊은 층에게 어필
2.명확한 컨셉 정립
3.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Ⅸ.참고 문헌 및 사이트
Ⅰ. 사례발표배경
진로소주가 일본 소주시장 정상에 섰다. 진로소주는 난공불락으로 불리는 일본시장의 장벽을 뚫고 탑 브랜드가 됨으로써 일본에서 단일품목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첫 한국 상품으로 기록됐다.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은 품질 면에서는 선진국 기업에 뒤지고, 가격 면에서는 후발 개도국의 추격으로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 지금 까지 일본시장에서 경쟁수단으로 주로 의지해 왔던 가격우위가 저 가격제품에 의해 서 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에 의해 설자리를 잃고 있다.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까다로운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선진국 기업이 아니 개도국 기업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한 예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진로소주가 어떻게 하여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는 알아보고 앞으로 진로제팬이 나아갈 방향을 알아 보려한다.
Ⅱ. 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
1. 일본 시장 진출 현황
- 79년 진출 시작. 86년 동경 사무소 개설
- 88년 현지 법인으로 전환(진로재팬) :김치, 불고기, 진로소주 SET화
- 94년 한국전통레스토랑[진로가든] 개점
- 93년 8위, 94년 6위, 95년 4위(업체로 5위), 96년 2위
- 98년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 브랜드로 1위차지( 364만 상장 판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마음에 듭니다. 감사히 활용합니다
  • 66221***
    (2019.12.22 16:45:0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일본시장 진출 현황과 연도별 판매량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 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게 어필

  • [국제경영] 진로재팬의 일본내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와 분석
  • JINRO JAPAN 의 일본 진출-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목차1. 들어가며2. ㈜ 진로 와 JINRO JAPAN 에 관하여1) 연혁1) 일본진출 배경 및 현황(1) 진출 배경(2) 진출 현황2) 일본시장 환경분석(1) 문화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진로재팬의 SWOT 분석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 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 Price)(3) 촉진전략 ( Promotion)(4) 유통전략 (Place) 4) 진로재팬의 경영성과4. 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유통전략
  • 진로소주의 유통전략- 목 차 -Ⅰ. 서론II-1 진로그룹1.진로그룹의 소개2.진로그룹의 연혁3.진로재팬의 연혁II-2 진로의 위치1.진로의 BCG분석III. 일본시장진출1.진로그룹의 일본시장 진출2.일본시장의 성장 과정IV-1 진로소주의 SWOT분석1.환경 분석2.경쟁사분석3.내부분석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IV-2 진로소주의 STP분석V. 진로그룹의 유통전략VI. 결론VII. 참고문헌I. 서론경제의 글로벌화와 정보 통신시스템의 비약적 발전이 경영혁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3. 시장환경 분석. 83.1 문화적 환경3.2 경제적 환경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4.1 제품전략4.2 가격전략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4.5 신문기사5. 경영성과분석 14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4< 결 론 >Ⅲ. 글로벌 경영의

  • [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2) 마케팅 전략 .43. 경쟁사 분석51) 국내경쟁사(두산) .5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