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기업분석] 금호타이어 경영전략분석-신제품 개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금호타이어 경영전략분석-신제품 개발 보고서
목차
Ⅰ. 높은 성장세 ………………………………3


Ⅱ.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4


Ⅲ. 신제품 개발 ……………………………5


Ⅳ. 친환경 정책 시행 …………………………6


Ⅴ. 스포츠 마케팅 ……………………………6
본문내용
Ⅰ. 높은 성장세

금호타이어는 한국 본사를 기반으로 해외 8개 판매법인과 18개 지사·사무소를 운영하며, 180여 개국에 연간 18억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우수한 타이어 제품을 생산하며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필수적인 구성품으로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타이어의 수요도 증가하게 된다.
자동차는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이동수단으로서 필수적인 제품이다. 자동차가 실생활에 미치고 있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높게 형성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80906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8190336207333620733&cDateYear=2013&cDateMonth=08&cDateDay=19
<파이낸셜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728000121
<아주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80811080148657&nvr=Y
<아시아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11&newsid=01879446602840408&DCD=A00301&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donga.com/3/all/20130718/56530429/1
<동아일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6261650962560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589105.html
<한겨레>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318208
<매일경제>
http://sports.donga.com/3/all/20130424/54680333/3
<스포츠동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 기업현황과 마케팅 4P,SWOT분석/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사례/ 금호타이어 미래전략방안 제안
  • 금호타이어 마케팅전략 < 목차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경영방침2. 타이어 시장현황분석3. 금호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사례6. 금호타이어 미래전략제안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개요한국에서는 2위, 세계시장에서는 10위를 달성한 금호타이어는 1960년에 설립하였고, 2003년 국내타이어 업계 최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1) 중국진출전략(2) 진출결과분석과 느낀점10. 향후전략제안(1) 프리미엄 이미지구축(2) 해외시장전략 제언(3) 신기술 개발전략11. 결론 및 느낀점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을 금호타이어와 거의 양분하다시피하고 있는 대

  • [환경마케팅] 금호타이어, 업계 1위를 위한 환경마케팅 전략
  • 금호타이어, 업계 1위를위한 환경마케팅 전략Ⅰ. 들어가며1. 기업선정이유- 자동차의 수는 해가 갈수록 증가 하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타이어의 수요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 최근 들어 폐타이어와 타이어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분진이 문제로 부각 됨.⇒ 위와 같은 이유로 한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인 명성을 구축하고 있는 금호 타이어를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Ⅱ. 본문1. 금호타이어 기업분석 1.1 금호타이어 회사소개본 사 주 소공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 기업경영분석Contents0분석 동기 및 회사 개요1산업 분석 2영업 분석3재무 분석분석동기우리나라에서는 주요 이동수단으로써 자동차의 수요가 매우 높음.따라서 자동차를 구성하고 있는 핵심 부품인 타이어를 주제로 선정함.분석 대상 기업으로는 국내 타이어 산업을 과점하고 있는 기업인 ‘한국타이어’를, 비교 대상 기업으로는 경쟁사 ‘금호타이어’를 선정하였음.회사 개요생산량 : 9,900만 개(2016년 실적)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