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지역 비즈니스 에티켓,타겟 마케팅,중동에서의 성공 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사례,중동 해외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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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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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동 개황
2-1. 비즈니스 관행 : 중동 바이어들의 특징
2-2 : 비즈니스 관행 : 거래 시 유의할 점
3. 기본 매너와 에티켓
4. 금기 사항
5. 중동에서의 성공 전략
6. 타겟 마켓팅
7. 결론
- 본문내용
-
2-1 중동 바이어의 특징
1. 이방인에 대한 의심이 많다
오랜 시간 동안 서구사회의 지배를 받아왔기 때문에 이방인에 대한 의심이 많고 미래에 대해 불안해 한다. 때문에 대면접촉을 더 선호하며 첫 거래 시 에이전트를 통한 거래를 선호한다. 하지만 일단 믿음을 주면 다소 손실이 있더라도 감수하고 거래한다.
2-1. 중동 바이어들의 특징
2. 시간과 약속에 대한 개념이 다르다
I : In Sha Allah (인샬라)
최선을 다하되 결과는 알라의 뜻에 맡긴다는 의미로 좋은 의미이지만, 변질되거나 약속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방편으로 이용된다.
B : BuPkra (부크라)
내일이라는 뜻이지만 가능하면 빨리 하겠다는 의미로
변질되어 사용되어 진다.
M : MaAlish (말리쉬)
말리쉬는 괜찮다(no problem)는 의미에서 이해해달라는 의미로 변질되어 사용되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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