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게임빌 & Winner`s Soccer 남아공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게임빌 & Winner's Soccer 소개

Ⅱ 환경 분석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Ⅴ Marketing Mix

Ⅵ 예상되는 결과

본문내용
<게임빌 & Winner's Soccer>

1. 모바일 게임 산업의 국내 및 해외 진출 현황

모바일 게임(휴대폰 게임)은 휴대폰, PDA 등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즐기는 게임으로, 휴대폰이나 PDA에 내장되어 있는 게임은 물론,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운을 받아 이용하는 게임 모두를 말한다. 국내에서 모바일 게임 시장은 초기 급격한 성장을 보였지만, 2006년 이후 완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007년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는 국내 최초로 컴투스가 코스닥 상장에 성공하면서 모바일 게임 산업 발전에 있어 중요한 분수령을 넘었다. 주요 상위 업체들의 경우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하여 전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에서 주요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은 더욱 높아졌다. 공급 측면에서는 퍼블리셔가 등장하여 모바일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급을 조절하여 공급 구조를 고도화하려는 시도가 계속되었다. 주요 상위 업체들은 퍼블리셔로서의 비즈니스모델을 밝히기도 했고, 이동통신사들이 직접 운영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직은 게임 전문 퍼블리셔들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참여는 저조한 상태이며,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성장 모델의 하나로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 하고 있다. 수요 확대의 측면에서, 이동통신사들은 퍼블리셔나 유선 웹포털을 모바일 게임 산업으로 진입시켜, 새로운 유통채널을 발굴하는 동시에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자 했다. 신규 진입자의 등장으로 게임의 유통채널이 확장될 뿐 아니라, 새로운 산업 내 재원 투입을 위한 기반 확보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자 측면에서도 검색이 용이하고 접근성이 뛰어나 성장 가능성을 높여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그러나 이들의 시장 진입은 기존 플레이어들과의 수익 분배를 전제로 하는 것이어서 업계에서 환영받기 어려울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공급 구조를 약화시켜 산업 생태계를 위협할 우려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의 수출은 2007년 이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전체 수출 규모 중 모바일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1%에 그치고 있다. 이는 해외 진출방식과 관련된 문제로, 해외 퍼블리셔를 통해 게임을 서비스하거나 해외 파트너에게 게임을 판매하는 기존의 수출 방식은 그동안 효과적이지 못하였다. 이에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은 해외 시장에서 직접 퍼블리싱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사 중에 해외 시장에서 비중있는 퍼블리셔로서 자리를 잡은 회사가 없다. 앞으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이 본격화 된다면 이를 통해 개발사들의 개발 리스크를 줄이고 보다 질 좋은 콘텐츠들이 상용화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여부에 따라 모바일 게임 시장의 해외 진출 확대 모형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 게임백서,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게임 비즈니스 전략, 위정현, 제우미디어
• Being Intelligent 디지털 지능의 시대를 맞이하라, SBS서울디지털포럼사무국
•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조사보고서(요약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http://www.kotra.or.kr/
• 한국무역협회(KITA) http://www.kita.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종마케팅전략,레종분석,레죵.RAISON,담배마케팅전략,담배분석,KT&G
  • 마케팅 팀에서는 이러한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담배라는 그저 하나의 제품이 아닌 레종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판매하고자 하였다.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하여 색다를 맛을 느끼게 해 주고 일정 온도에 있을 때 케이스의 무늬가 변화하는 미각과 촉각 그리고 시각을 자극하는 이러한 감성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느끼게 하여 구매반응을 이끌었다. 이러한 신개념의 제품 판매를 통해 레종 마케팅 팀에선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전략을 취하고 있다. Let’s Make Things Better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와 그 뒤를 이어 ‘Sense and Simplicity’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집약적인 기술력을 가졌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의 제품,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가전략을 사용함으로써 명품이미지를 최대한 심어주기 위해서 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기술, 감성을 만끽하고 싶어 고가의 외제 BMW를 사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다. • 저가전략최근 활발히

  • [마케팅]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현대자동차의 매력적 마케팅목차■ 진행과정1. 오늘날의 현대1.1. 현대자동차의 목표시장과 환경1.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vision1.3. 마케팅전략2. 현대자동차의 현재2.1. 현대자동차의 경영이념2.2. 2010 vision2.3. 마케팅 전략2.4. 해외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3. 진단 및 평가3.1. 현재 사업SWOT Matrix분석3.2. Kano model을 통한 강점파악 및 차별화 point3.3. 현대자동차 주력기종의 BCG model분석3.4. 경쟁기업의 마케팅 전략4. 앞으로의 마케

  • [기업분석]스포츠용품회사 리복(ReeBok)조사
  • 마케팅관련 업무를 맡아온 이 분야 베테랑이다. 그는 소니전자 P&G 펩시콜라 G E 등 마케팅력이 탁월한 기업에서 소비자 조사와 신제품 개발 등을 맡아왔다. 이 같은 이유로 한국 시장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그는 리복의 마케팅 구호가 첨단 기술을 직접 만나자는 뜻의 `느껴보셨어요(Have you felt it)라며 이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곧 펼쳐질 것이라고 귀뜸했다. 얀코브스키 사장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소개되더라도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QR코드RDE(규칙개발 실험)엥겔의 법칙(Engel’s Law)옴부즈만제도프랑켄 푸드CAR랩 온 어칩패션폴리틱스리얼마케팅황색 저널리즘수면자 효과타운와칭(Town Watching)공급자관계관리(SRM)무어의 법칙(Moores law)일본의 영유권 분쟁쇼비니즘(Chauvinism)노이즈마케팅에듀라마카타르시스(Catharsis)단순노출효과GWP(Great Work Place)오제이티(OJT)리니언시(Leniency)코스피 지수위축효과(chilling effect)레몬시장페이소스(pathos)로미오와 줄리엣효과창조적 파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