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를 실현하지 못한 SM7,자동차실패,마케팅실패사례,SM7,삼성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상황분석 – 문제점 분석 - 결론

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상품인 SM5는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7월 부분변경 모델인 SM5 ‘뉴 임프레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중대형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SM5는 98년 출시 이래 59만대이상 팔리며 60만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스테디셀러 자동차다.SM5는 소비자가 뽑은 파워브랜드 1위, 디자인 파워 1위로 선정되는 등 전 부문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SM5가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98년 3월 SM5가 첫 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힘을 기울여 온 SM5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에 기인한 결과다.

르노삼성의 히트 상품으로 기록됨
참고문헌
1. 조선비즈
2.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저
3. ‘소타람다의 카월드’ 블로그
4. ‘마케팅 원리’, 라인 확장의 위험
5.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데이비드 아커 저
6. 네이버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윤리] 현대기아자동차, 도요타의 부품업체 관리의 비윤리적 행동
  •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하여 왔고 뛰어난 성적들을 거두어 왔다. 특히 1980년대에는 혼다의 엔진을 장착한 팀들이 F-1대회에서 수년간 우승을 독차지하기도 했는데, 이로 인해 오히려 흥미를 잃은 혼다는 한 때 F-1에서 철수를 해 버린 일도 있다고 한다.혼다는 꿈을 실현하는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로봇에 대한 많은 이들의 꿈을 이족보행로봇 아시모(ASIMO)를 통해 실현하고 있고, 비행기를 만들고 싶어했던 창업자의 꿈을 제트기의 생산을 통해 실현

  • 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르노삼성 실패 사례분석및르노삼성 성공전략제안Ⅰ. 보고서 요약르노삼성은 2000년 9월에 전신인 삼성자동차가 르노에 인수・합병됨으로써 출범하게 되었다. SM5의 성공을 기반으로 SM3, SM7을 출시하였고, 자동차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대・기아자동차의 독점을 막을 차세대 주자로까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며, 저조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르노삼성의 소비자 만족도는 1위인데

  • [소비자행동] 삼성자동차 실패원인, 르노삼성 리콜의 원인 및 대처
  • 삼성이 신차판매를 개시할 때 “SM5시리즈가 삼성의 처음이자 마지막 모델이 될지도 모른다.”는 악담을 서슴지 않았다. IMF 체제 하에서 자동차 같은 거대한 장치산업의 중복투자는 백해무익하다는 주장이 계속 재기 됐다. 삼성차 실패는 기업 경영에 있어서 오너의 잘못된 판단이 어떤 부작용을 초래하는가를 여실히 보여준 사례다. 오너 최고경영인의 잘못된 판단을 견제 못한 삼성의 관료주의적 시스템이 실패의 핵심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 [글로벌경영전략] 르노삼성자동차의 M&A과정과 전략분석
  • 삼성전기 49%, 삼성전관 40%,중앙개발 10%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은 정치적 이유 때문에 자동차 공장입지로 부적합한 부산에 본사를 두며 강서구 신호동에 위치한 55만 평당 부지에 1998년 25만 대, 2000년에 50만 대의 생산능력을 갖는 승용차 공장을 1995년 5월 착공했다. 삼성자동차는 설립 초기 내수보다는 수출에 전력을 기울이며, 기술의 세계화, 생산의 세계화를 이루기 위해 장기적으로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조기에 독자기술을 실현할 계획을 갖고 있었

  • [촉진전략] 라이벌기업의4P분석(국내자동차) -현대자동차 vs 르노삼성자동차
  • 자동차는 이러한 글로벌 전략들과 3대 경영방침을 통해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르노 삼성 자동차(1) 심볼 마크의 의미르노 삼성의 심볼은 태풍의 눈을 현상화 한 다이나모 엠블램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우주 속에서 고객과 자동차의 만남이 일체화 되어 고객 중심의 경영방침을 확고히 실행한다는 의지와 함께, 앞선 생각과 행동으로 차별화된 자동차를 만든다는 역동성을 상징하고 있다. (2) 경영방침(3)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