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수학적사고,귀납추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어가기 전에
Ⅱ. 본론
1.귀납적 사고
2.유추적 사고
3.연역적 사고
4.통합적 사고
5.발전적 사고
6.단순화의 사고
7.추상화의 사고
8.일반화의 사고
9.특수화의 사고
10.기호화의 사고
11.수량화 도량화의 사고
Ⅲ.맺는 말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전에

2000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의 부분 수정 고시


성격: 수학적 지식과 사고 방법은 오랜 역사를 통해 인간 문명 발전의 지적인 동력의 역할을 해왔으며 미래의 지식 기반 정보화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이다.

목표: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 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여러 가지 현상화 문제를 수학적으로 고찰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른다.



사고와 태도의 함양은 수학교육의 영구적 목표
참고문헌
강문봉 외(2010), <초등수학 교육의 이해>, 경문사
이용률 외(1992), <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경문사
정동권 외(2010), <수학 문제해결 지도의 이해>, 학지사
H.엔첸스베르거 (2007), <수학귀신>, 비룡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