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도시마케팅,문화마케팅,대전브랜드네임,대전의 브랜드슬로건,경제사회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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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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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대전광역시, 충남 특징과 자원
Ⅱ. 본론
1. 경제적 가치
2. 생활수준
3. 자원 생산량
4. 자원 소비량
5. 지역 기술
Ⅲ. 결론
1. 활용도
- 본문내용
-
Ⅰ. 서론
1.대전광역시 기본현황
대전광역시의 면적은 539.84㎢이고, 인구는 2012년 9월말 기준 153만 8131명이다. 인구를 기준으로 서울, 부산, 인천, 대구에 이어 대한민국 5대 도시이다.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 지난 5년간 대전의 인구증가율은 4.1%로 전국 평균 인구증가율인 2.8%보다 높은 수준이다. 136만명의 고용효과가 예상되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입지가 대전으로 확정되고, 대전 서남부권에 신도시가 개발됨에 따라 인구 유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대전시의 고령인구 비중은 8.8%로 전국 평균 11.3%에 비해 매우 낮다. 2011년 대전의 출생아수 증가율은 3.4%로, 전국 평균(0.2%)을 크게 웃돌며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2010년 다른 지역으로부터 대전으로 전입한 인구는 충남(21,341명), 경기(16,368명), 서울(13,819명), 충북(8,853명) 순으로 많다. 연령별로는 30대의 순유입이 가장 많다.
▣대전의 상징▣
-It's Daejeon(대전의 브랜드슬로건)
It's Daejeon은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바로 대전이다 라는 감탄사적 의미로 의 이니셜이기도 하며, 첨단과학기술의 중심지를 상징하기도 한다.
대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리, 인문, 경제, 사회, 문화적 자산을'Variety of Daejeon'이라는 기본 Concept으로 개발하였다. 브랜드 슬로건의 워드마크는 자연스럽고 활기찬 서체로 열린도시, 다양성의 도시, 미래의 도시 이미지를 재미있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했다. 이는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태도를 지양하고 친근하고 즐거운 장소로 세계인에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다양한 색상적용을 통해 만개한 꽃들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으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자연 친화적 전원도시, 풍요로운 문화도시,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도시라는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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