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1) 김치 문화 : 외국과는 달리 우리 민족은 김치 같은 저장 발효식품이 발달하여 좀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국물이 많은 음식들로 인하여 새지 않게 저장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2)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확대 :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올해 10조를 돌파한데 이어 2005년 14조, 오는 2008년에는 25조원에 달하는 대형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2000년대에 들어 성장률이 약 200%에 달하였고 2005년 8조, 2008년에는 14조로 증가할 추세다.
☞ 필요성과 구입의 편리성으로 인해 밀폐용기 시장은 2500억 원 안팎으로 매년 30~40% 성장을 하고 있다. 또한 세계시장 규모는 25억 달러 정도이다.
2) 경제적 요인
(1) 2004년 2/4분기 소비 지출 지수는 전분기에 비해 0.9 P 상승한 46.6으로 전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상승세 시현. 그러나 소비 지출 지수는 2003년 1/4분기 이래 6분기 연속 기준치(50)을 하회하여 소비부진이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
(2) 경기 불황과 원자재 조달 애로 비중이 작년 10월 이후 2배 이상 급증하는 등 중소기업들의 설자리가 힘들어 아예 공장을 팔고 사업을 포기하거나 더 많은 기회가 있는 중국으로 떠나는 기업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적당한 가격의 차별화된 제품이 필요하며 중소기업 내 자체 브랜드 구축과 전략적 제휴 등이 늘고 있다.
3) 고객
(1) 20~40대 주부들의 편리한 가사용품의 사용이 증가하였고 이혼율 증가와 독신 남,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가사용품 구매율과 구매집단이 확장됨.
(2) 소비문화의 향상으로 고객은 만족이 없다면 재 구매를 하지 않으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 하는 CRM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있다.
2-2.Five Force model
1. 밀폐용기 시장의 경쟁 구조 분석(Five Forces Model)
1) Rivalry among Existing Firms
☞ 그래픽 출처 : 2003년 6월 코리아 리서치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및 사이트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