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락앤락(Lock&Lock) 해외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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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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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1) 사회 문화적 요인
(1) 김치 문화 : 외국과는 달리 우리 민족은 김치 같은 저장 발효식품이 발달하여 좀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국물이 많은 음식들로 인하여 새지 않게 저장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2)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확대 :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올해 10조를 돌파한데 이어 2005년 14조, 오는 2008년에는 25조원에 달하는 대형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규모는 2000년대에 들어 성장률이 약 200%에 달하였고 2005년 8조, 2008년에는 14조로 증가할 추세다.
☞ 필요성과 구입의 편리성으로 인해 밀폐용기 시장은 2500억 원 안팎으로 매년 30~40% 성장을 하고 있다. 또한 세계시장 규모는 25억 달러 정도이다.

2) 경제적 요인
(1) 2004년 2/4분기 소비 지출 지수는 전분기에 비해 0.9 P 상승한 46.6으로 전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상승세 시현. 그러나 소비 지출 지수는 2003년 1/4분기 이래 6분기 연속 기준치(50)을 하회하여 소비부진이 지속되고 있음을 시사.
(2) 경기 불황과 원자재 조달 애로 비중이 작년 10월 이후 2배 이상 급증하는 등 중소기업들의 설자리가 힘들어 아예 공장을 팔고 사업을 포기하거나 더 많은 기회가 있는 중국으로 떠나는 기업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적당한 가격의 차별화된 제품이 필요하며 중소기업 내 자체 브랜드 구축과 전략적 제휴 등이 늘고 있다.

3) 고객
(1) 20~40대 주부들의 편리한 가사용품의 사용이 증가하였고 이혼율 증가와 독신 남,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가사용품 구매율과 구매집단이 확장됨.
(2) 소비문화의 향상으로 고객은 만족이 없다면 재 구매를 하지 않으며 고객의 니즈에 부합 하는 CRM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 있다.

2-2.Five Force model
1. 밀폐용기 시장의 경쟁 구조 분석(Five Forces Model)
1) Rivalry among Existing Firms
☞ 그래픽 출처 : 2003년 6월 코리아 리서치
참고문헌
참고자료 및 사이트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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