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페네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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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카페베네 4P전략
① Product
② Place
③Promotion
-성공으로 이끈 프로모션
고전적인 광고
스타마케팅
대형기획사와의 제휴
PPL등 TV 방송을 통한 프로모션
PR등 기타 프로모션
PDP 광고
각종 이벤트
사회공헌
SNS를 통한 PR
④ Price

2. 카페베네 SWOT 분석
(1) Strength
1) 멀티 디저트 카페
2) 인테리어
3) 경영전략
4) 차별화된 메뉴
5) 한국의 맛
6) 로열티
(2) Weakness
1) 후발주자
2) 차별화에 어려움
(3) Opportunity
1) 웰빙 문화 확대
2) 해외시장 공략
3) 문화형성
4) 후발주자
5) 시장의 확대
(4) Threat
1) 기존 커피 전문점
2) 저가 커피 전문점의 확대
3) 커피 전문점 외 기존 브랜드
4)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 보급
본문내용
카페베네의 또 다른 대표 상품은 와플과 브런치다. 벨기에식 와플과 프랑스식 브런치, 유럽풍 디저트는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으로 카페베네의 인기 항목이다. 또, 장기적인 성장을 위하여 맛에 과감히 투자하여 화덕에서 막 구운 듯한 와플을 모토로 한다. 새벽에 갓 생산한 냉장 반죽을 공급하여 즉시 굽는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이 언제 와플을 주문해도 쫄깃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늘 창의적이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카페베네는 와플도 단순한 와플로 끝내지 않고 크림치즈, 요거트, 허니넛, 치즈, 레드빈(팥), 블루베리요거트 등의 다양한 맛을 시도하였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와플에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토핑, 그리고 향긋한 빵 등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메뉴와 깊이 있는 맛은 커피와 와플이 유명한 카페베네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데 성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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