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Long tail) 마케팅,롱테일마케팅전략 및 사례,Longtail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롱테일(Long tail)

파레토 법칙
- 19세기 말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파레토의 소득 분포 불균형에
대한 연구에서 주장

- 전체 부의 80%를 상위 20%가 소유하고 있다는 법칙

롱테일 법칙

인터넷 비즈니스 잡지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은
파레토 법칙의 역 개념으로 롱테일(long tail)의 법칙을 주장

- 롱테일(Long tail)이란 디지털 시대에는 시장을 왜곡시켰던 장애물들이
제거되고 무한한 선택이 가능해짐에 따라 수요곡선의 꼬리 부분이
- 머리부분보다 길어져 그동안 무시되었던 틈새상품이 중요해지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가리킴

- 최적 투자와 최적 배분이라는 기존의 경영 논리와는 상반된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사]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Pareto), 파레토 주요이론, 법칙의 현실적용사례, 평가 및 비판
  • 전략을 두고 ‘롱테일 정치’(long-tail politics)라고 부르기도 했다.』 http://politics20.kr/28 이원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 ‘오바마 신드롬, 소셜 네트워킹과 롱테일 정치’ 11.13. 오후 10시21분 검색과거, 기업들이 진열공간과 비용문제 등의 한계를 안고 있었던 시대에는 상위 20%의 주력 상품들을 위주로 한 마케팅 전략이 효율적으로 적용되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터넷의 보급과 온라인 매장의 형성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비해 진열이나 재고

  • [경영정보학] 롱테일 이코노미
  • 및 디지털 문화의 확산으로 그 동안 무시했던 사소한 80%가 오히려 중요해져, 시장의 중심이 머리에 해당하는 소수의 히트제품에서 꼬리에 해당하는 다수의 틈새제품으로 움직여 가는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를 말한다.롱테일은 대중 시장 대중매체 하의 대중(Mass)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세분화된 소수를 고려하는 『다양성의 혁명』과 일맥상통 ⇒ 지배적인 다수를 위한 사고를 버리는 혁신적인 발상Ⅱ.본론1) Long -Tail economy 적용 사례 -아마존아마존의

  • 웹2.0에 대한 마케팅 연구 자료
  • (KISDI) 연구보고 07-03 웹2.0시대 디지털 콘텐츠의 사회적 확산 경로 연구 2007. 12 이호영/정은희/이장혁•웹 2.0 이노베이션 저자: 오가와 히로시, 고토오 야스나리•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웹2.0시대 디지털 콘텐츠의 사회적 확산 경로 연구www.kisdi.re.kr/imagedata/pdf/70/70200700301.pdf •웹 2.0 마케팅의 전망 - 차재영 http://www.kobaco.co.kr/information/adinfo/UploadFile/034%BF%C2%B6%F3%C0%CE%B1%A4%B0%ED%BA%CE%B9%AE.pdf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사례5) 환경분석- SWOT전략- 4C전략- 4P전략- STP전략- 경쟁사(야후,MS사,NAVER,야후코리아)와의 비교6) 현지화 전략- 인터넷문화의 선두, 영국- 모바일의 선두, 일본- 최고의 R&D센터, 인도- 컴퓨터 제조업체와의 제휴 테스트, 유럽- 구글 유트브와 한국- 결론7) Long Tail 전략- 파레토법칙 & 롱테일법칙- 구글과 롱테일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

  • [마케팅]VIP Marketing 분석
  • 롱테일’(Long tail긴꼬리)이라고 불린다. 반면 인터넷에선 상위 20%가 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파레토 법칙’이 무너지고 ‘꼬리’가 ‘몸통’을 압도하는 현상(이른바 롱테일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하 생략하위 80%의 힘롱테일 현상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VIP Marketing 에 관련된 의문점어떻게 생각하세요?VIP Marketing 에 관련된 의문점인터넷은 새로운 브랜드 접점제품에 따라서 신축적인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