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복주경영마케팅전략사례,소주시장분석사례,기업분석,금복주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약문
Ⅱ 서론
1. 기업소개
2. 업계현황
Ⅲ 본론
1. 3C 분석
2. STP 전략
3. 4P 전략
4. 지속적 경쟁우위 분석
Ⅳ 결론
1. 전략 성공 사례
2. 기업 전략 개선 방안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요약문
1)기업소개
『고객감동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신뢰받는 기업을 만든다.』라는 경영목표를 가지고 대구를 본사로 둔 소주 제조 업체이다.
2)업계현황
현재 우리나라 주류시장의 형태는 지역별로 나타나고 있다. 대구 경북 같은 경우는 금복주가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진로가 소주 전체 시장을 잠식해가고 있는 중이다.

.
.

Ⅱ 서론
1. 기업 소개
경영이념은 고객이 요구하는 가치를 사업 활동에 반영하여 새로운 성장·발전을 추구하고자 21세기의 기존년도인 2000년도에 종래의 경영이념을 수정·보완한 것이다. 이 개념을 단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 『100년을 향한 고객감동경영』이며, 구체화한 것이 『고객감동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신뢰받는 기업을 만든다.』라는 경영목표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술을 만든다.” 는 가치아래 환경보호를 경영이념에 추가하고 술 만들기에 전념하면서 주류사업 이외에 비주류사업과 해외사업 등 새로운 영역에도 진출하기 위해 기업역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다음 그림은 금복주의 경영 이념을 도식화 한 것이다.

참고문헌
● http://www.jinro.co.kr/ (진로)
● http://www.kumbokju.co.kr/ (금복주)
● http://www.economy21.co.kr/ (Economy21)
● http://www.idaegu.co.kr/ (대구신문)
●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
● http://www.fnnews.com/ (파이넨셜 뉴스)
● http://newsmaker.khan.co.kr/ (뉴스 메이커)
● (금복재단 기사는 모두 금복주 홈페이지 참고)
● 금복주 '문화.장학.복지' 지속적 사회공헌, 「대구신문」
● 금복주,지역 사회복지시설 100곳 성금 5000만원 지원, 「뉴시스」
● `참소주` 신화 일군 향토기업 `금복주`
● 「경북매일」지역소주 인기, 예전같지 않네,「문화일보」
● 금복주 아성에 진로 공세 본격화, 「연합뉴스」
● 참이슬 'UP', 제품도 광고기법도 ↑, 「스포츠칸」
● 참소주의 고객 만족도 1위,「영남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서비스 (소매순환이론)-선진 할인점의 급속한 국내 진출 및 확산2. 이마트의 고객만족 극대화 전략들 1) 그들은 신선한 식품을 원한다 월마트는 세계에서 가장 생산원가가 싼 곳을 찾아 물건을 생산한 뒤 세계 10개국 매장에 이것들을 납품하기 때문에 공산품에서는 상당한 가격 경쟁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국내의 3-40대 주부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생식품은 월마트의 이와 같은 글로벌 소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월마트의 강점을 우리

  • [마케팅]참이슬vs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 진로VS 롯데주류(구. 두산)목 차▶ 소주시장현황▶ 진로 & 롯데주류(구. 두산주류)- 선정이유- 기업소개- STP 분석 - SWOT 분석- 4P 분석- 차별화 전략 ▶ 시사점▶ 참고자료*▶ 소주시장현황▶ 진로- 선정이유- 기업소개- STP- SWOT- 4P- 차별화 전략▶ 시사점소주시장현황▶ 참고자료08/11 기준 소주 시장점유율 진로두산대선선양시장점유율2008.11 기준50.5 10.9 7.5 3.7시장점유율2008.11 기준서부북부*▶ 소주시장현황▶ 진로- 선정이유- 기

  • 제주삼다수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향후방향연구 레포트
  • 분석Ⅲ. 생수시장(내부분석)1. 제주삼다수2. 성과분석3. 제주삼다수의 특징Ⅳ. SWOT분석1. Strength 2. Weekness3. Opportunity4. ThreatⅤ. STP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Ⅵ. 4P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Ⅶ. 마케팅 전략1. 생수시장 점유율 50% 달성과 수익성 향상2. 유럽생수시장으로의 진출Ⅷ. 결론 및 참고문헌Ⅰ. 삼다수 선정이유 1. 선정이유대동강 물을 팔아 돈을 벌었다는 봉이 김선달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알 것이다. 이제 다시 많은 기업들

  • 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
  • 소주류의 총 집합• 진로그룹: 참이슬, 참나무통 맑은 소주, 진로 골드, 레전드, 참이슬 Fresh• 무학주조: 화이트, 빅소주• 두산: 산, 처음처럼, 청하• 한라산소주: 한라산물 순한소주, 한라산 소주, 한라산 골드 • 선양주조: 맑을 린, 휘모리, 청담 • 금복주: 참소주• 보해양조: 잎새주, 천년의 아침, 보해골드2. 처음처럼 SWOT 분석Strength가)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 수 나) 출시 후 시장점유율 꾸준한 증가 다) 기업주도적 마케팅 라) 낮은 도수

  • [A+] 처음처럼 브랜드현황분석,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 처음처럼 미래전략제안
  • 기업소개(1) 롯데주류 기업소개(2) 처음처럼 제품특성2. 처음처럼 시장환경분석3. 처음처럼 경쟁상황 분석4. 처음처럼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처음처럼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4) Promotion7.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8.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1. 기업소개(1) 롯데주류 기업소개주류 명가 롯데주류BG는 오랜 전통을 가진 종합주류 회사로 소주와 청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