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데이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좋은데이의 마케팅 전략
서론
- 선정동기
- 연구접근방법
본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및 마케팅전략
SWOT Matrix
- STP 전략
1) Segemen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마케팅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결론
- 좋은데이’ 성공요인
- 문제점 및 향후 대처방안
선정동기
현재 부산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업체는 ‘대선주조’이다.
하지만 타지방업체인 ‘무학’의 ‘좋은데이’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대선주조’의 ‘씨유’를 제치고 판매 1000만병 돌파하면서 저도주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학’의 ‘좋은데이’가 과연 어떠한 전략을 사용 하였기에 대선주조의 텃밭인 부산에서 부산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서 론
(주)무학은 1929년 소주와 청주를 제조하던 소화주류공업사로 시작하여 1965년 최위승 회장(현)을 중심으로 무학양조장 으로 상호를 변경, 희석식소주 무학을 제조하기 시작한 것이 모체가 된 것이다.
1970년대 들어서 소주양조장들이 업종을 전환하는 변화의 물결속에 1973년에 대두된 주정파동 무자료주류유통 의 문제가 나타나면서 소규모 소주제조업체들의 어려움은 더욱 가중되었다.
이에 정부는 산업합리화 조치법이 발효하였고, 이때 경남지역의 36개 양조장을 통폐합·흡수하면서 무학주조(주)의 법인체를 출범시키게 되었다.
본 론(기업소개)
1973년 주류제조장 통합 정비는 주류업계의 현대화에 크게 기하였다.
그러나 소주업체의 출혈경쟁, 유통질서 문란, 주세포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였다. 이에 정부는 제조업체를 12개업체로 통합하고 균형있는 발전을 기하고자 주정배정제를 실시하다.
주정배정제로 인해 무학은 한정된 주정의 양이 주문을 따르지 못해 유통망이 축소되는 고충을 겪게 되었다. 그러나 생산설비의 확충과 진주·울산에 지점을 설치하여 유통망을 재정비하고, 무학주정의 설립으로 질 좋은 제품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공급함으로써 경남의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본 론(기업소개)
1980년대의 주류산업 3년간의 정체기를 보내고 1983년에는 소주를 비롯한 전 주류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고, 무학도 50년간 무학소주를 생산하던 신창동 공장의 생산설비로는 수요를 감당 할 수 없어 1984년 현재의 마산시 봉암동으로 공장을 이전하게 되었다. 또한 생산능력의 보강에 따른 판매확대를 위해 서울지점을 비롯한 전국적인 유통망을 확충하여 약진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본 론(기업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